티스토리 뷰

게임

윈도우10 지뢰찾기 게임하기

챌린저블 2016. 10. 28. 19:00
반응형


저는 현재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예전에 컴퓨터를 사용할 때 지뢰찾기나 카드게임은 기본으로 깔려 있어서

시간 때우기 용으로 지뢰찾기 참 많이 했었어요.


얼마 남지 않았는데 지뢰가 터져 버리면 정말 아깝고 다시 한 판 하고 싶은 마음에

지뢰찾기가 네버앤딩 게임이 되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심심해서 오랜만에 지뢰찾기 게임이 있나 찾아봤더니 윈도우 10에는 설치가 되어 있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확인해 보니 지뢰찾기는 더이상 기본으로 설치된 게임이 아니라 

스토어에서 별도로 다운로드를 받아야 하게 되었네요.






윈도우10에서 지뢰찾기 게임하는 방법 알아볼께요.


윈도우10 지뢰찾기




윈도우10에서 지뢰찾기를 하려면 먼저 스토어에서 지뢰찾기 게임을 다운받아야해요.

윈도우키를 누르면 나타나는 창에 스토어를 입력하여 스토어 앱으로 들어가 주세요.




스토어 앱으로 들어가면 오른 쪽 위에 검색창이 있는데요.

지뢰찾기 영어이름인 minesweeper를 검색해 주세요.


그럼 맨 위에 Microsoft Minesweeper 가 나와요. Microsoft Minesweeper를 클릭해요.



그러면 지뢰찾기 게임 다운로드 화면이 나오는데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받을 수 있어요.




다운로드를 다 받으면 지뢰찾기 게임 앱을 열어야 하는데요.

윈도우 키를 눌러 나오는 검색창에 Minesweeper를 검색하면

Microsoft Minesweeper 앱이 나오는데 그걸 클릭해 주세요.



지뢰찾기 앱을 열면 Microsoft 계정에 연결할 것인지 물어보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XBox live로 다른 사람들과 대결하고 계정관리를 하여 나의 게임 결과를 추적해 볼 수가 있나 보더라구요.






그러나 저는 고전 스타일로 하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냥 아니오를 클릭했어요. 



게임 실행 화면이 예전과 다르게 굉장히 세련된 모습으로 바뀌었는데요.

안 한지 오래되어 언제 바뀐 건지는 모르겠더라구요.



초급 9x9를 선택했는데요.

처음 시작하면 게임 튜토리얼 식으로 위에 설명이 나오더라구요.

다음을 클릭하여 단계별로 해 봐도 좋고, 아니면 건너뛰기를 클릭하여 건너뛰고 게임을 바로 실행해도 되구요.



게임 시작을 해보니 오랜만에 해도 재미있네요.



아래쪽의 모험 모드를 실행했더니 새로운 분위기가 느껴지네요.



모험을 다 깨면 점수가 나오는데 이것도 재미있을 것 같더라구요.



시간때우기 게임 지뢰찾기 윈도우10에서도 한 번 해봤는데요.

시작을 하지 말아야지, 시작하면 한도 끝도 없는 것 같네요.


주말에 심심하면 다시 또 해봐야겠어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