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워드로 긴 글을 작성하다 보면 페이지가 다음으로 저절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페이지 맨 아래 부분이 되기 전, 아직 페이지 아래에 공간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 다음 페이지로 작성을 하고 싶을 때 워드 페이지 나누기 기능이 필요하게 되지요.

워드 페이지 나누기 방법을 모르면 다음 페이지로 넘기기 위해 엔터를 계속 쳐야 하는데요. 중간에 글을 수정하면 줄이 밀려서 다음 페이지 맨 위 부분도 엔터표시로 빈 줄이 나타나게 되어 그걸 또 삭제해야 하니 참 불편할 수 밖에 없잖아요.






워드 페이지 나누기 기능을 사용하면 바로 페이지가 분리되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게 되고, 또 분리한 페이지 윗 부분을 수정해도 줄이 밀리지 않아서 워드 사용을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워드 페이지 나누기


워드 페이지 나누기


워드 페이지 나누기를 하려면 먼저 워드 문서에서 페이지 나눌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아야 해요. 저는 문서 제일 아래 줄에서 페이지를 나눠 새 페이지에 다음 내용을 작성하려고 해요.


워드 페이지 나누기


워드 위쪽에 있는 메뉴에서 삽입을 클릭하면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페이지를 또 클릭하면 아래쪽에 표지, 새 페이지, 페이지 나누기 메뉴가 보여요. 페이지 나누기를 클릭하면 그 위치에서 워드 페이지 나누기를 할 수 있어요.






표지를 클릭하면 표지도 만들 수 있는데요. 워드에서 제공하는 표지 양식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면 깔끔하고 멋진 표지도 만들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워드 페이지 나누기

페이지 나누기를 클릭하니 페이지가 넘어가서 다음 페이지로 순식간에 페이지 나누기가 실행이 되었는데요.


워드 페이지 나누기


워드 페이지 나누기 방법은 삽입-페이지-페이지 나누기를 클릭하면 간단히 할 수 있으니 불편하게 엔터 키를 계속 쳐서 다음 페이지로 넘길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워드 페이지 나누기 삭제

이렇게 나눈 페이지를 다시 삭제하고 싶을 때는 워드 페이지 나누기 삭제를 하면 되어요. 페이지 나누기 삭제도 정말 간단한데요. 


나눠진 페이지 아래에 새로 생긴 "-----페이지 나누기-----" 부분으로 마우스를 가져다 놓고 페이지 나누기를 지워주면 페이지 나누기가 없어지고 앞에 페이지 아래 부분에 계속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게 되어요.

워드 페이지 나누기, 페이지 나누기 삭제 방법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