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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드 목차 만들기 간단해요

챌린저블 2016. 8. 24. 1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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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드 사용하여 문서 작성할 때 글이 길고 복잡하면

앞에 목차를 만들어 쉽게 찾고 볼 수 있게 만드는 게 좋지요.


워드 목차를 만들어 두면 보기에 깔끔할 뿐 아니라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바로 갈 수 있어 편리하기 때문에 만들어 두면 아주 좋은데요.


목차 만드는 법도 아주 간단하여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워드 목차 만들기 방법 알아볼께요.


워드 목차 만들기




먼저 워드를 열어 문서를 작성해야 하는데요.


저는 아래와 같이 큰 제목과 그 아래 소제목을 만들어 보았어요.




제목을 포함한 내용 작성을 한 다음 제목을 스타일 지정해 주어야 하는데요.

홈 메뉴에서 스타일을 클릭하면 제목1이 나와요.

큰 제목은 제목1로 지정해 주어야 해요.





저는 큰 제목인 제목A와 제목B, 제목C를 모두 제목1 스타일로 지정했어요.





소제목도 큰 제목과 마찬가지로 스타일을 정해줘야 하는데요.

소제목은 스타일에서 제목2로 선택해주었어요.





제목에 스타일을 모두 선택하고 나면 이제 목차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맨 위의 참조로 들어가면 가장 왼쪽에 목차가 나와요.





목차를 클릭하면 수동 목차가 있고 자동 목차가 있어요.

여기서 자동 목차1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자동목차1을 클릭하니 아래와 같이 

목차가 자동으로 만들어졌어요. 정말 간단하죠.





문서 내용을 추가하거나 수정한 다음에는 목차 업데이트를 해 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는데요.





페이지 번호만 업데이트를 누르면 수정된 내용에서 페이지 번호만 업데이트 되니

제목을 추가하거나 수정했을 때는 목차 전체 업데이트를 선택해야 해요. 





목차가 완성되면 목차에서 제목을 클릭하여 해당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데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갈 수 있어요.


워드 문서 작성 시 목차 이용하여 편하고 깔끔한 문서 만들어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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