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워드정보

워드 줄간격 간단히 조정하기

챌린저블 2016. 6. 2. 11:30
반응형



워드 사용하면서 특정 사이즈로 줄 간격을 조정해야 할 때가 있지요.

특히 자소서 작성할 때는 줄간격 160으로 하라고 꼭 집어 정해주는데요,

줄간격 1, 2 이렇게는 조정해 봤는데 160은 어떻게 하나 난감하더라구요.


워드 줄간격 조절하는 방법 알아보니 간단하네요.





워드 줄간격 조정 방법

워드에서 줄간격 조정하려면 홈 메뉴에서 줄간격 메뉴로 들어가면 숫자를 조정할 수 있어요.

여기에는 1.0 이나 1.15, 1.5와 2.0 등 숫자로 조정할 수 있는데요.

자소서에서 요구하는 160, 180... 이런 숫자는 안 보이죠.






그럴 땐 줄 간격 옵션을 클릭하면 됩니다.

줄 간격 옵션을 클릭하면 숫자를 임의로 입력할 수 있어요.






줄 간격 옵션으로 들어가면

간격에 값을 입력하게 되어 있는데요.

줄간격 160의 경우 1.6을 입력해 주면 되요.

줄간격 210 일 때는 2.1 을 입력해 주면 되구요.




그럼 줄간격을 더 간단히 조절할 수 있는 단축키도 있는데

그렇게 하면 엄청 빨리 줄간격을 바꿀 수 있네요.




줄 간격을 바꾸지 않고 그냥 같은 간격으로 작성하면 별 문제가 없지만

하나의 문서에서 줄 간격을 자주 바꿔야 할 때는 

단축키를 사용하면 유용하더라구요.





줄간격을 1.0 으로 하려면 범위를 지정해 준 다음

Ctrl 키와 숫자 1을 누르면 줄 간격이 1로 바뀌구요.

줄간격을 2.0 으로 하려면 Ctrl과 2를 누르면 됩니다.


엄청 간단하죠. ㅎㅎ




그런데 이건 정수로 똑 떨어지는 숫자의 줄 간격만 가능한 것 같아요.

Ctrl과 0 을 누르면 한 줄 앞의 단락제거가 되네요.


단축키로 쉽게 줄 간격 조절해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