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프트웨어

PDF파일 합치기 완전 쉬워요~

챌린저블 2016. 7. 21. 15:10
반응형



PDF 파일은 읽기 전용인 줄 알고 편집을 못 한다고 생각했는데 

PDF 파일도 합칠 수가 있더라구요. 편집도 할 수 있고.


PDF 파일 합치는 거 프로그램 없이도 가능하네요.

Smallpdf 라는 사이트에서 바로 할 수 있어요.


PDF 파일 합치기


네이버에서 smallpdf 검색하면 딱 나오네요.

한글로 스몰pdf라고 해도 되고 영어로 smallpdf라고 해도 다 나와요.




Smallpdf 사이트에요. 깔끔하고 예쁜 디자인이라서 보기 좋네요.




영어로 되어 있어 머리가 지끈거린다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Smallpdf 는 착합니다. ^^

언어 선택도 가능하네요.





화면 아래로 내러가면 English 옆에 삼각형이 위로 아래로 나와 있는데요.

그 화살표를 누르면 언어 선택이 가능해요.


딱 중간에 한국어가 있네요.

당연히 한국어 선택하구요.





한국어로 선택하니 메뉴가 한글로 바뀌네요.


그런데 다른 메뉴도 많네요.

PDF JPG 변환도 있고 

엑셀 PDF 변환도 있고 반대로 PDF 엑셀 변환도 있고

워드 PDF 변환과 PDF 워드 변환이 있네요.


PDF 합치기와 PDF 분할, PDF 회전도 할 수 있고

PDF 잠금해제와 PDF 암호설정도 가능하네요.





PDF 파일을 워드나 엑셀 등 다른 파일 형태로 변환할 수도 있고

반대로 워드나 엑셀 파일을 PDF로도 변환할 수 있고

합치기도 나누기도 다 할 수 있나봐요.


저는 PDF 합치기를 하려고 했으니

보라색 PDF 합치기를 클릭합니다.



PDF 합치기를 하니 합칠 파일을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파일 선택을 눌러 합치려고 하는 PDF 파일을 선택하면 되구요.

파일은 내 PC에 있는 것도 되고 구글 드라이브에 보관해 놓은 파일도 선택할 수 있네요.





PDF 파일을 두 개만 합칠 수 있는 게 아니라 

여러 파일을 선택하면 여러 개를 한 개의 파일로 합칠 수 있더라구요.


파일 하나 선택하니 합칠 파일을 추가하라고 나와요.

PDF 파일 더 추가하기를 클릭해서 합칠 PDF 파일을 또 골라주세요.






PDF 파일 2개를 선택하니 더 추가하기가 나와요.

3개 이상 합치려면 더 추가하기를 눌러 또 다른 PDF 파일을 고르면 되구요.

저는 2개만 합치려고 해서 그만 선택하고 PDF 합치기를 클릭했어요.




PDF 합치기를 누르면 파일 병합중이라는 메시지가 뜨네요.

그리고 다 합쳐지면 다음과 같이 나와요.


야호! 모든 사용자의 문서가 하나의 파일로 병합되었습니다! 아주 편리하지요?

사실 이 메시지 좀 웃기지 않나요? 야호라니 ㅎㅎ


지금 파일 다운로드 누르면 합쳐진 PDF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다른 PDF 프로그램 다운 받을 필요없이 간편하게 

PDF 파일 병합 및 변환 해 보세요.


저는 SmallPDF 사이트 즐겨찾기에 추가해 두었어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