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프트웨어

7z 압축풀기 간단해요

챌린저블 2016. 12. 26. 07:00
반응형


압축파일 중 파일 확장자가 7z로 끝나는 파일이 가끔 보이는데요.

보통 압축파일은 alz나 zip 으로 끝나서 참 익숙한데 7z은 좀 생소한 편이에요.


갑자기 7z 파일을 다운 받게 되면 어떻게 압축을 풀어야 하나 잠시 당황하게 되는데요.

7z 파일 압축풀기 방법 정말 간단하더라구요.






7z 압축풀기



7z 파일은 7-zip이라는 압축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압축하면 확장자가 7z으로 압축파일이 생기더라구요.

그런데 압축을 풀때는 7-zip 프로그램이 아니더라도 대부분의 압축풀기 프로그램에서 압축풀기가 가능하더라구요.


저는 압축풀기 프로그램으로 알집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알집으로도 7z 파일 압축이 풀리네요.






압축을 풀기 위해 해당 파일을 파일탐색기에서 찾아 클릭한 다음

오른쪽 마우스로 우클릭하면 알집으로 압축풀기가 나와요.



알집으로 압축풀기를 클릭하면 다른 alz나 zip 파일처럼 똑같이 압축풀기가 나와요.

압축 풀 위치를 지정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면 압축이 모두 풀리네요.



7z 파일 압축이 잘 풀린 것이 확인이 되네요.



알집이 아니라 반디집이나 빵집에서도 모두 7z 파일 압축이 풀리더라구요.


압축 프로그램이 아직 깔려 있지 않다면 알집, 반디집, 빵집이나 7-zip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모두 7z 압축풀기가 가능하네요.


압축풀기프로그램 인기순위 정리한 내용 있으니 필요하시면 참고하세요.

>> 압축풀기프로그램 인기순 4종 정리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