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셀정보

엑셀 서식복사 간단히 하기

챌린저블 2017. 2. 6. 07:00
반응형


엑셀에서 글 내용, 즉 텍스트만 복사하는 것이 아니라 폰트, 글자색, 글자 크기, 기울여 쓰기 등 

해당 셀의 양식 모두를 복사하고 싶을 때 서식복사로 쉽게 모든 내용을 적용할 수 있는데요.


엑셀 서식복사 하는 방법 정말 쉬워요.

엑셀 프로그램에서 간단히 서식복사하는 방법 알아볼께요.




엑셀 서식복사



엑셀에서 우선 서식복사하고자 하는 셀을 선택하구요.

홈 탭을 클릭하면 그 아래 빗자루 모양의 아이콘이 나와요.



빗자루 모양의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서식 복사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데요.

특정 선택 영역의 모양을 따르려면 문서의 다른 내용에 해당 서식을 적용하면 된다고 나오네요.




원하는 서식이 있는 셀을 선택하구요. 서식복사를 클릭한 다음 해당 서식을 적용할 곳을 클릭하면 끝이에요.




저는 보라색 글씨굵게기울임을 적용한 서식을 복사를 하려고 하는데요.


복사하려고 하는 양식이 있는 셀을 선택한 다음 서식복사를 클릭하면 

복사된 셀에 테두리 모양이 바뀌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그 다음 복사하고자 하는 셀을 클릭해 주면 되어요.

저는 예쁜 글씨에 서식 복사를 클릭했더니 예쁜 글씨 칸이 보라색 굵게 기울임으로 바뀌었어요.



여러 셀을 한꺼번에 하려면 서식복사 아이콘을 두 번 클릭한 다음 지정하면 되는데요.

서식복사의 빗자루모양 아이콘을 두 번 클릭하고 나서 '깔끔한 글씨'와 '보기 좋은 글씨' 

두 칸을 클릭했더니 두 칸 모두 서식 복사가 완료되었어요.



서식복사는 같은 sheet 뿐 아니라 다른 sheet나 다른 제목의 엑셀 파일에도 똑같은 방법으로 할 수 있는데요. 

클립보드에 저장되는 거라 엑셀 프로그램을 닫았다가 다시 붙여넣기를 할 수는 없어요.

그럴 때는 다시 서식 복사를 한 다음 붙여넣기를 하면 되니 서식복사 아이콘을 다시 눌러 주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