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PDF 파일을 다른 형식을 파일들을 이미지 형식으로 저장해서

파일 용량도 작아지고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등 각각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은 곳에서도

볼 수 있어 편리한데요.


요즘은 모바일 기기에서도 뷰어 없이 열어 볼 수 있어서 더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 같아요.


PDF파일 중 중요한 내용이 들어 있어 보안에 신경을 써야 할 경우에 PDF 암호 설정이 필요한데요.

PDF파일 암호 설정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온라인에서 바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정말 간단하더라구요.


PDF 암호  설정 방법 알아볼께요.




PDF 암호 설정




PDF파일 암호 설정은 Small pdf에서 할 수 있는데요.

자주 이용하는 포털 사이트에서 small pdf를 검색하거나 인터넷 주소창에 www.smallpdf.com을 입력하면

Small pdf 사이트에 방문할 수 있어요.


small pdf 사이트에 접속하면 처음에 영어로 메뉴가 나오는데 한국어로 언어설정을 변경할 수 있어요.



화면 맨 아래에 English 라고 된 부분을 클릭하면 다양한 언어로 선택을 할 수 있는데요.

그중 '한국어'를 클릭하면 한글로 메뉴가 나오게 되어요.




한글 메뉴 중 PDF 암호 설정을 클릭하면 pdf 파일의 암호를 설정할 수 있게 되는데요.



PDF 암호 설정을 클릭하면 PDF 비밀번호 잠금 화면이 나오구요.

'여기에 PDF파일 드롭하기' 부분에 암호 설정하려는 PDF를 끌어다 놓으면 되어요.



PDF 파일을 끌어다 놓으면 비밀번호 입력과 비밀번호 재입력 칸이 나와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PDF 암호화를 클릭해요.



암호는 설정이 되면 암호 입력 없이 파일을 열 수 없으니 잘 기억해 두시는 것 잊지마세요.


이제 암호화된 파일이 보여지고 화살표를 클릭하면 파일 다운로드를 할 수 있어요.



PDF 암호 설정 하고 파일을 열려고 하니 암호 입력 창이 나오네요.



PDF 암호 설정하는데 프로그램 설치 없이 온라인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암호 설정이 필요하면 Small pdf 이용해 보세요.


그런데 smallpdf에서는 한 시간에 2개의 파일까지만 변환이 가능해요.

대량의 PDF 파일을 작업하여야 한다면 nPDF 등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