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저는 일기 쓰는 걸 즐겨하지 않아서 

일기 어플은 쓰지 않았었는데

일정을 캘린더에 메모하니 보기가 좀 복잡하더라구요.


어플이 아닌 진짜 종이로 된 다이어리도 쓰고 있긴 한데 

항상 들고 다니는게 아니라 쓰고 싶을 때 

못 쓸 때도 있고 해서

일기 어플을 알아봤어요.


아이폰 일기 어플 중 데이그램이 

제일 유명하긴 하더라구요.

그런데 유료 어플이라 다운받을 때 망설여져서 

무료 어플 중에 알아보니

순간일기 Moment Diary가 별 4개반이라 

다운 받아봤어요.





일기 어플을 많이 써보지를 않아 비교하기 어렵지만

써보니 무겁지 않고 간편하게 메모하고 저장하기 좋네요.


아이폰 일기 어플 순간일기 소개합니다. 


순간일기 




앱스토어에 일기로 검색하면 순간일기가 나와요.

빨간 바탕에 흰색 노트에 펜이 올려져 있는 

심플한 그림이라 

제 마음에 들더라구요.





순간일기 다운 받으면 아래와 같이 

환영 메시지가 나와요.


환영도 따뜻한 느낌이라 좋더라구요.




시작을 탭하면 바로 일기를 쓸 수 있어요.


지금 시간이 바로 뜨고 그 밑에 메모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140이란 숫자는 궁금했었는데 글자를 140개까지 

쓸 수 있는 뜻이더라구요.





일기를 쓰고 왼쪽 위의 체크표시를 탭하면

글이 저장되고 메인 화면으로 갈 수 있어요.





체크 표시를 탭해서 저장을 하면

달력 모양의 해당 날짜에 

방금 쓴 일기가 나오네요.





달력 아래 다이어리 꾸미기 이모티콘이 뜨는데

별 모양으로 중요 표시를 해도 되고 

고양이의 표정으로 기분 표시해도 되고

여러 기능이 있어서 마음대로 표시할 수 있네요.





별 모양 왼쪽의 작은 동그라미로

해당 날짜의 색깔도 바꿀 수 있어

그 기능도 보기 좋더라구요.




일기에 글씨 뿐 아니라 사진도 저장할 수 있는데요.

해당 날짜를 탭해서 오른쪽 위의 카메라를 선택하면

사진을 올릴 수 있어요.




Camera를 선택하면 새로 사진을 찍어 올릴 수 있고

Video를 선택하여 동영상을 촬영하여 올릴 수 있구요.

Photo Library를 선택하면 

내 사진 폴더의 사진을 올릴 수 있네요.




어제 날짜에 어제 찍은 사진 하나 올려봤어요.

사진과 함께 메모를 올리면 나중에 볼 때

사진과 그 때의 기억이 생생하게 날 것 같아요.





순간일기는 백업도 되고 

커플 다이어리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하나의 아이디로 여러 개의 폰과 PC에서 

일기를 쓰고 공유할 수 있어

커플 다이어리 작성해도 좋겠고

친구와 우정일기 써도 괜찮겠네요.




순간일기 어플 사용해보니 괜찮네요.

일기 어플 선택할 때 참고하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