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컴퓨터를 새로 살 때는 전에 쓰던 것에 비하니 너무 좋기만 하다가

계속 사용하면 컴퓨터가 느려진다거나 다른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컴퓨터를 고치려고 하면 내 컴퓨터의 사양을 정확히 알아야 할 때가 있어요.

내컴퓨터 사양을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 알아볼께요.









내컴퓨터 사양보기




내컴퓨터 사양을 간단히 알아보는 방법은 윈도우에서 확인하는 거에요.


키보드의 윈도우키를 누르거나

아니면 화면 제일 왼쪽 아래 윈도우 모양을 클릭한 다음

dxdiag를 입력해 주세요.

dxdiag


그러면 아래와 같이 dxdiag 명령 실행이라고 나오는걸

클릭해 주면 돼요.




dxdiag는 DIrectX 진단 도구에 들어가는 명령어인데요.

DirectX 진단도구에 들어가면 시스템과 디스플레이 등

컴퓨터 사양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제 컴퓨터 사양은 LG 그램14인데요.

시스템 제조업제에 LG Electronics로 확인되네요.

시스템 모델과 프로세서, 메모리 등을 확인할 수 있구요.

운영체제는 윈도우10으로 나오네요.




그리고 디스플레이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려면

시스템 옆의 디스플레이 탭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저는 인텔의 HD Graphics 5500이네요.




이렇게 간단하게 내컴퓨터 사양보기를 하여

사양을 확인할 수 있어요.


다이렉트 진단도구로 간단하게 내컴퓨터 사양보기 해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