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인터넷 시작페이지는 인터넷 열자마자 바로 뜨는 화면이라

내가 많이 사용하는 곳으로 설정해 두는 것이 편하지요.


저는 네이버나 다음 사용했다가 구글로 설정했다가 가끔씩 

바꿔주는데 다 장단점이 있는 것 같아요.


그런데 시작페이지가 나도 모르는 사이에 바뀌어 당황한 적 있지 않나요.









프로그램을 설치하다 보면 시작페이지를 ㅇㅇㅇ으로 설정하기에 체크가 되어 있는데

그걸 해제하지 않고 설치하면 이런 일이 생기더라구요.


아니면 쇼핑몰 바로가기 설치할 때도 그렇구요.


이런 다양한 이유로 시작페이지가 내가 원하지 않는데 바뀌었을때는 

다시 내가 자주 보는 사이트로 시작페이지를 변경해 주어야 하는데

방법은 굉장히 간단해요.


인터넷 시작페이지 설정 방법 알아볼께요.


인터넷 시작페이지 설정





인터넷 시작페이지를 설정하거나 변경하려면

인터넷을 열고 오른쪽 맨 위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쪽에 인터넷 옵션이 있어요.

인터넷 옵션을 클릭해 주세요.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가면

일반 탭에 홈페이지가 있는데요.


홈페이지에 주소를 입력하여 시작페이지를 설정할 수 있어요.


아니면 원하는 시작페이지로 들어간 다음

현재 페이지를 클릭해도 시작페이지가 변경되구요.




시작페이지를 하나만 설정하지 않고

두 개 이상도 설정할 수 있어요.


한 줄에 하나씩 주소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저는 네이버와 다음 두 가지로 설정해 봤어요.



그런 다음 맨 아래 적용을 클릭하고

확인을 클릭하여 인터넷 옵션 창을 닫아 주어요.









새로 인터넷을 열면 지정한 시작 페이지로 바뀌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두 가지로 시작페이지를 설정하니

인터넷 창을 열면 두 개의 탭이 열리네요.




시작 페이지가 갑자기 바뀌었다고 당황하지 말고

간단한 방법으로 설정/변경 해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