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스마트폰 사진 찍고 폰에 있는 사진을 주로 컴퓨터로 옮겨서 저장해 두는데요.


저장하면서 필요 없는 사진은 삭제하기도 하고 폴더별로 관리를 하고 있는데

사진 미리보기가 안 나오면 엄청 불편하더라구요.


컴퓨터를 새로 바꾸거나 포맷하면 설정이 바뀌어서 원래는 미리보기가 되었었어도

갑자기 안 될 때가 있는데요.


폴더 사진 미리볼 수 있게 설정하는 방법 알아볼께요.






폴더 사진 미리보기




저는 윈도우10이 설치되어 있어 윈도우10 에서의 폴더 사진 미리보기 방법이에요.

폴더 사진 미리보기를 할 수 있게 설정을 하려면 먼저 파일탐색기를 열어 주어야 해요.


파일탐색기를 열어서 위의 파일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파일 메뉴를 클릭하면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이 나와요.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을 클릭해요.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을 클릭하면 폴더 옵션이 나오는데요.

위쪽의 탭 중 보기 탭을 클릭하면 사진 미리보기를 설정할 수 있어요.






보기를 클릭하고 나오는 창에서 고급 설정으로 가서 스크롤을 내려 주세요.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아이콘은 항상 표시하고 미리 보기는 표시하지 않음

이라고 된 부분이 있는데요.


이 앞에 체크표시를 해제해서 체크표시가 나오지 않게

바꿔 주어야 해요.




체크 표시를 해제하고 확인을 클릭하고 나니 

사진 폴더에 저장된 사진들이 미리 볼 수 있게 나오네요.


저는 보통 사진을 한 달에 한 번 씩 컴퓨터로 옮겨서 

폴더를 2016-01, 2016-02, 2016-03,.... 

이런 식으로 관리하는데요.


오랜만에 올 봄에 찍은 사진들 둘러봤네요.





올 해는 왠지 꽃이 예뻐보여 꽃 사진을 좀 찍었는데

사진 실력은 없지만 꽃이 예쁘니 사진 다시 보니 또 예쁘네요.


폴더 사진 미리보기로 사진 찍은 거 편하게 관리하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