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컴퓨터를 계속 사용하다보면 불필요한 파일들이 내 컴퓨터에 보관이 되게 되는데요.

이 파일들이 계속 쌓이다 보면 저장공간을 차지하기 때문에 용량이 부족하게 될 수도 있구요.

또 속도가 느려지는 원인도 될 수 있다고 해요.


윈도우10 사용하면서 디스크 정리를 한 번도 안 했는데 이번 기회에 하려고 하는데요.

이전 윈도우 사용했을 때랑 크게 다르지 않더라구요.


윈도우10 디스크정리 방법 알아볼께요.






윈도우10 디스크정리



윈도우10에서 디스크 정리를 하려면 

먼저 작업표시줄에 디스크 정리를 입력해요.


그러면 디스크 정리라는 앱이 나오는데요.

디스크 정리 앱을 클릭해 주세요.




디스크 정리를 클릭하면

정리할 드라이브를 선택하라고 나와요.






저는 C: 를 정리할 거니까 확인을 클릭해 줍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디스크 정리가 진행되는데요.

초록색 바가 나와서 오래 걸리나 생각했는데

빨리 완료되더라구요.



디스크 정리 창이 나오는데요.

먼저 시스템 파일 정리를 클릭해 주는 것이 좋아요.


시스템 파일을 먼저 정리해 주고 나서 

파일을 삭제할 거에요.


시스템 파일 정리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또 드라이브 선택 창이 나오는데요.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확인을 클릭하면 시스템 파일이 정리되는데요.

완료하는데 몇 분 걸릴 수 있다고 나오네요.

이것도 시간이 많이 걸리지는 않더라구요.



시스템 파일 정리가 끝나면 다시 디스크 정리 창이 나와요.

삭제할 파일에서 체크 표시를 해서 삭제할 것을 선택해 주면 되는데요.


저는 체크표시가 되어 있는 것만 삭제했어요.

각각의 파일을 클릭하면 아래에 설명이 나와서

삭제할지 말지 판단하는데 도움이 되더라구요.



확인을 클릭하면 선택한 파일들을 정말 삭제할 것인지

다시 한 번 확인하는데요.


파일 삭제를 클릭하면 삭제가 되게 돼요.



파일 삭제를 클릭해서 선택한 파일을 삭제하면 디스크 정리 끝~


파일 탐색기에서 확인해 보니 저장 공간이 약간 늘었네요.


저장공간도 그렇지만 컴퓨터 관리를 위해 주기적으로 디스크 정리를 하면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시간 날 때 디스크정리 한 번 해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