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핸드폰에 저장되지 않은 번호로 전화가 오면 스팸인가 먼저 의심해야 될 만큼 스팸전화가 많아졌어요.

하루에도 몇 차례씩 모르는 전화가 오더라구요.


바쁜데 전화가 와서 하던 일 놔두고 전화받았는데

보험 가입하라고 하는 전화면 정말 허탈하고 짜증하잖아요.


저는 일단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오면 전화를 아예 안 받았는데

또 그러다 보니 받아야될 전화도 못 받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스팸 전화 알려주는 어플도 많이 나오긴 하던데

거기에 걸리지 않은 번호도 또 나오기도 하던데요.


모르는 번호 검색

네이버에 모르는 번호 검색하면 전화번호 검색이 바로 돼요.



제가 어제 받은 번호를 검색해 봤어요.

번호를 검색하니 역시 스팸이 맞군요.



이런 식으로 바로 검색하면 결과가 나와서 

필요 없는 전화를 피할 수 있어서 좋겠어요.


또 사기전화번호도 조회할 수 있는데요.

모르는 전화 왔을 때 검색해도 되겠고

중고거래할 때 확인해 보면 피해 방지할 수 있겠어요.



사기전화번호검색

사기전화번호도 네이버에 사기전화번호조회 입력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사기전화번호인지 의심되는 전화번호 입력 후 검색을 클릭하면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홈페이지로 넘어가면서

검색 결과가 나와요.


인터넷 사기피해 신고 결과가 나오면서 사기피해 민원이 접수되었는지가 확인되네요.



제가 검색한 번호로는 최근 3개월 내 3건 이상 접수된 민원이 없다고 나오네요.

계좌번호로도 사기번호인지 확인이 가능한가 봐요.




모르는 번호로 전화 오면 쉽게 확인하여 스팸도 거르고

사기전화인지 확인도 해서 피해도 방지할 수 있겠어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