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톡에서 친구들과 대화도 하지만 샵 버튼으로 여러 가지 재미있는 것들을

공유할 수가 있는데요.

샵(#) 버튼을 이용해서 사다리타기 게임도 카톡방에서 할 수가 있더라구요.


사다리타기는 종이에 그려서 하는 것도 재미있지만 카카오톡 채팅방에서도 

채팅방 인원들과 해봐도 재미있네요.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하는 방법 알아볼께요.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카카오톡에서 사다리타기를 하려면 사다리 탈 친구들이 있는 채팅방으로 먼저 들어가야 해요.

그 전에 대화가 없었다면 채팅방에 친구들을 초대해서 채팅방을 만들어야죠.




그리고 샵 버튼을 누르고 사다리타기를 입력해요.

샵 버튼 다음 '사'만 입력해도 사다리타기가 나오더라구요.



# 사다리타기를 입력하면 사다리타기 종류를 선택할 수 있어요.

직접 내기 입력 옆에 꺾은 표시를 누르면 사다리타기 종류가 여러 가지가 나와요.



사다리타기 종류는 직접 내기 입력으로 직접 내기 종류를 입력할 수도 있고,

꽝뽑기, 간식내기, 과제역할 분담, 집안일 분담, 오늘 뭐 먹지, 순서뽑기가 있어요.



저는 순서뽑기를 해봤는데요.

사다리종류를 선택한 다음 아래 쪽에 카톡 버튼을 누르면 바로 게임이 진행되어요.



카톡 버튼을 누르면 바로 채팅창이 나오구요.

결과도 같이 나오네요. 저는 사다리타기에서 순서뽑기 2번에 당첨되었어요.



전체 결과 확인하기를 누르면 다른 친구들의 결과도 확인할 수 있어요.

내 결과가 먼저 나오구요. 친구 프로필을 누르면 친구 결과도 나오더라구요.



종이와 펜이 없어도 사다리타기 간단하고 재미있게 할 수 있어요.

당번 뽑기나 간식 내기에도 좋을 것 같아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종종 이용할 것 같아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