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은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사진 올리는 일들이 많은데요.

사진을 그대로 올렸다가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가 있어 올리기 전 한 번 확인을 해 주어야 할 것 같아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용으로만이 아니라 사진에서 가리고 싶은 부분을 모자이크해야 할 일이 있을 때

포토샵을 잘 한다면 포토샵으로 할 수 있겠지만 저는 그림판으로 정말 간단하게 할 수 있어서

그림판을 애용하고 있어요.


그림판은 윈도우 기본프로그램이라 내 컴퓨터가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사용할 수가 있어

아주 편리한데요.


그림판으로 모자이크 하는 방법 알아볼께요.




그림판 모자이크




사진을 모자이크하려면 먼저 그림판을 실행시켜서 모자이크할 사진을 열어 주세요.



저는 미녀의 사진을 열어봤어요.




그리고 사진의 얼굴부분을 개인정보 보호차원에서 모자이크하려고 해요.




사진을 열고서는 선택 버튼을 클릭하고 모자이크를 해야 할 부분을 선택해 주어요.

저는 얼굴 부분을 선택했어요.



그리고 선택한 부분을 작게 축소시켜 주세요. 

화살표 버튼이 나오면 왼쪽으로 당겨주면 사진이 작게 축소되어요.




그 다음 화살표를 오른쪽으로 당겨 선택한 부분의 크기를 원래대로 만들어줘요.

그럼 얼굴부분이 약간 흐리게 모자이크가 된 것을 볼 수 있어요.


그런데 이정도로는 모자이크가 너무 약하다고 생각되는데요.



그럼 선택한 부분을 다시 한 번 더 축소했다가 원래 크기로 만들어 주면 모자이크가 더 강력하게 된 것을 볼 수 있어요.



그림판으로 사진 모자이크 하려면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사진 크기를 축소시켰다가

다시 원래 크기로 만들어 주면 되구요.


모자이크가 약하다 싶으면 다시 한 번, 혹은 2-3번 정도 더 하면 더 강하게 모자이크 되니

원하는 정도로 만들어 줄 수 있어서 좋네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