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윈도우 10은 데스크탑에서만 가능한 시스템이 아니라 모바일 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가볍고도 유용한 OS인데요.


데스크탑을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태블릿모드를 사용할 필요가 없겠지만

2 in 1 노트북이나 윈도우 10을 기반으로 하는 태블릿 기기에서는 태블릿 모드를 사용하면

멀티스크린이나 자동 화면 채우기 등의 기능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태블릿모드로 변환하여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생기는 것 같아요.


윈도우10 태블릿모드 설정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태블릿모드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 알아볼께요.




윈도우10 태블릿모드



태블릿모드는 화면 오른쪽 아래에 시간 옆에 있는 알림 표시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메뉴 중 태블릿 모드를 클릭하면 바로 태블릿모드로 변경이 되는데요.



태블릿이나 노트북을 켰을 때부터 태블릿모드로 시작할 수 있도록 설정을 변경할 수 있어요.

화면 왼쪽 아래 윈도우 모양을 클릭한 다음 맨 아래 입력창에 설정을 타이핑하면 설정 앱이 나와요.




설정을 클릭해서 시스템의 설정을 변경해 주면 되는데요.



설정으로 들어가면 맨 위에 시스템이 있어요. 시스템을 클릭해요.



시스템으로 들어가서 약간 아래쪽으로 마우스를 내리면 태블릿 모드가 나와요.



태블릿 모드를 클릭하면 맨 위에 로그인 시가 있는데요.

저는 지금 하드웨어에 적절한 모드 사용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 이걸 변경하면 되어요.



로그인 시를 클릭하면 세 가지 모드가 나오는데요.

태블릿 모드 사용, 데스크톱 모드 사용, 하드웨어에 적절한 모드 사용이 있구요.

태블릿 모드 사용을 선택하면 노트북이나 태블릿을 켜서 로그인할 때 태블릿 모드로 켜지게 되는 것이죠.



태블릿 모드 사용으로 변경해 놓으면 다음 전원 켜고 로그인 할 때 태블릿 모드로 변경할 필요 없이

태블릿 모드로 로그인 될 수 있어요.


반대로 태블릿모드보다 데스크탑 모드가 편하다면 로그인 시 데스크탑 모드로 설정을 하면 되구요.

하드웨어에 적절한 모드로 사용을 선택하면 하드웨어에 맞게 적절한 모드로 나오니 그것도 편리한 것 같아요.


로그인 시 아래에는 이 장치에서 태블릿 모드를 자동으로 켜거나 끄는 경우에 대한 설정도 변경할 수 있는데요.

메시지를 표시하지 않고 전환 안 함, 전환하기 전 항상 메시지 표시, 메시지를 표시하지 않고 항상 전환

세 가지 모드가 있는데요.

이것도 편한 방식으로 설정해 놓고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윈도우10 태블릿모드 변경은 설정 메뉴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편리하게 변경해서 사용해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