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얼마전까지 ai 포맷의 파일은 잘 몰랐었는데요.

제품 로고나 캐릭터, 디자인 등에 사용되는 그래픽 디자인을 어도비 회사의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으로

제작한 파일의 형태더라구요.


ai 파일은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으로만 열리는데요.

jpg나 png 등의 이미지 파일로 변환하면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이 없이도 파일을 열어볼 수 있고

주위의 필요한 사람들과 공유도 할 수 있어서 ai 파일 변환이 필요해지는 것 같아요.


Adobe illustrator는 유료 프로그램이라 설치에 부담이 되는데요.

프로그램 설치 없이 온라인 상에서 ai 파일 변환이 가능한 사이트가 있더라구요.


AI 파일 변환 방법 알아볼께요.




AI 파일 변환



ai 형태의 파일을 다른 이미지 파일로 변환을 하려면 구글 사이트에서 ai converter를 검색하면 돼요.

구글 검색 : AI converter




그럼 맨 위에 Adobe illustrator 가 나오구요.

그 아래 쪽에 Convert AI to JPG 라고 쓰여진 Ai viewer 사이트가 나와요.



Ai viewer 로 클릭하여 들어가면 ai 파일을 jpg나 gif, png, tiff, bump 형식으로 변환을 할 수 있는데요.

먼저 Step1에서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변환하고자 하는 ai 파일을 선택해요.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했으면 Step2에서 파일 형식을 선택하고 

Convert 버튼을 클릭해요.



저는 jpg로 파일을 변환할 건데요.

CONVERT 버튼을 클릭하니 빨간 색으로 잠시 기다리라는 메시지가 나오네요.

이미지 사이즈에 따라 걸리는 시간이 약간 차이가 난다고 하더라구요.



잠시 기다리면 Step2 아래 빈화면에 Step3라고 나오는데요.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jpg 파일로 변환한 파일을 열거나 저장할 수 있어요.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니 윈도우 창 아래 파일을 열거나 저장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나와요.

저장을 클릭하면 변환된 파일이 저장돼요.



ai 파일 변환이 필요하면 인터넷 사이트 ai viewer에서 간편하게 다른 이미지 파일 형식으로 변환해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