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누군가 나에게 전화를 하면 그 번호가 누구인지 당연히 알고 싶은데요.

또 내가 누군가에게 전화를 하면서 내 번호가 노출되지 않은 채로

전화를 걸고 싶을 때가 있잖아요.


발신번호 표시를 제한하면서 전화를 하려면 2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아이폰 뿐 아니라 안드로이드폰에서도 가능한 방법으로

전화 걸때 번호 앞에 *23#을 누르고 그 다음 전화번호를 누르면

발신번호 표시없이 전화를 걸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발신번호 표시 없이 한 번만 전화를 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편리한 방법이지요.


또 한 가지 방법은 아이폰 설정에서 발신번호 표시하지 않고 전화할 수 있게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인데요. 

이렇게 설정해 두면 전화를 걸 때 내 번호가 표시되지 않은채로 전화를 할 수

있게 되어요.


아이폰 설정으로 발신번호 표시를 제한하고 전화걸 수 있게 변경하는 방법

알아볼께요.




아이폰 발신번호 표시제한



아이폰에서 발신번호 표시를 하지 않고 전화를 하게 설정을 변경하려면

먼저 설정으로 들어가야 해요.




설정으로 들어가서 전화를 탭해요. 



전화 메뉴로 들어가면 나의 발신번호 표시가 있어요.

나의 발신번호 표시를 눌러요.



나의 발신번호 표시로 들어가면 나의 발신번호 표시가 활성화되어 있을텐데요.



나의 발신번호 표시 옆에 버튼을 눌러서 비활성화시켜주면 내 폰 번호를 표시하지 않고

전화할 수 있게 설정이 바뀌어요.



나의 발신번호 표시를 비활성화시키고 전화를 하게 되면

발신자 정보 없음으로 표시된 상태로 전화가 오게 되는 것이죠.



내 번호 표시 없이 전화를 하고 싶을 때는 내가 걸고자 하는 전화번호 앞에 

*23#을 먼저 누르고 전화를 해도 되구요.

아이폰의 경우 설정을 변경하여 사용하면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전화를 

할 수 있으니 필요한 경우 사용해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