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폰은 스팸차단 기능이 없다는 말도 이제는 옛말이 된 것 같아요. 아이폰에도 이제 스팸 확인 어플이 여러개 나온 것 같은데요. 저는 후스콜을 설치해 두어서 스팸전화를 확인하고 있어요. 아이폰 후스콜 설치 굉장히 간단한데요. 



IOS를 업데이트 할 때마다 비활성화로 바뀌어서 가끔 후스콜이 안 되면 비활성화되었는지 확인한다음 다시 비활성화 되었으면 다시 활성화해주고 있어요. 후스콜 활성화 하는 방법도 간단하긴 한데 업데이트 되면 가끔씩 저절로 비활성화될 때가 있어 그건 좀 귀찮긴 하더라구요. 그것 빼고는 사용하기 편해서 스팸전화 어플 없으면 후스콜 설치 한 번 해 보세요.


아이폰 후스콜


아이폰 후스콜


먼저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후스콜을 검색해서 후스콜 앱을 설치해요. 후스콜 설치하면 실시간 스팸번호를 확인할 수 있고 받기 싫은 전화도 차단할 수 있다고 앱에 대한 설명이 간단하게 나오네요.


아이폰 후스콜


후스콜 앱을 설치 했으면 이제 설정으로 들어가 전화에서 후스콜을 활성화해야 제대로 스팸번호가 확인되고 전화번호를 차단할 수 있어요.




내 아이폰의 설정 버튼을 탭해서 들어가면 중간 부분에 전화가 있는데 전화를 눌러요.


아이폰 후스콜


전화로 들어가서 전화 차단 및 ID를 탭해요.


아이폰 후스콜


전화 차단 및 ID를 누르면 후스콜이 나오는데요. 앱 설치한 다음 활성화를 시켜주지 않으면 비활성화 상태로 되어 있어요.


아이폰 후스콜


후스콜을 활성화시키면 후스콜 앱이 전화를 차단하고 발신번호를 제공하도록 허용이 되게 되어요.


아이폰 후스콜



후스콜 앱을 업데이트가 뜨면 자주 업데이트 해 주는 것이 좋더라구요. 스팸 번호가 계속 생기니 전화번호 DB를 자주 업데이트 해 주어서 좋은 것 같아요.



다른 스팸 확인 어플도 있지만 저는 후스콜을 써보니 편해서 좋더라구요. 모든 스팸 번호가 등록되어 있는 것은 아니라 가끔씩 걸러지지 않는 스팸 번호도 있긴 하지만 그래도 대부분의 스팸 전화가 표시되어서 나오니 필요 없는 전화는 골라서 받지 않을 수 있어서 좋던데요. 스팸 확인 어플 없으시면 후스콜 한 번 설치해서 사용해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