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현대자동차는 자동차와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제로 구분되어져 있는데요. 현대자동차그룹에 많은 계열회사가 있다고 하는데 국내에 51개의 계열회사가 있다고 하네요. 현대자동차는 연봉과 평균 초봉이 높다고 알려져 있어 취업준비생들의 관심도 굉장히 뜨거운데요.



계열사가 많다 보니 현대자동차와 현대모비스 등 계열사 들마다 연봉 수준이 조금씩 다르다고 하네요. 최근 새 정부가 일자리 창출에 힘을 쓰고 있어서 자동차 업계에도 신규 채용을 늘리고 비정규직 해소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하는데요. 현대자동차그룹도 올해 신규 채용을 학대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중이라고 해요. 현대자동차 초봉과 연봉 수준 알아봤어요.


현대자동차 초봉, 연봉



현대자동차는 자동차부문에 직원이 작년 2016년 말 기준으로 64758명으로 되어 있구요.




1인 평균 연봉은 9천4백만원이네요. 그 중 남자 평균 연봉은 9천5백만원이고 여자 평균 연봉은 7천5백만원으로 되어 있어요.



현대자동차 임원은 등기임원이 9명으로 되어 있는데요. 임원의 1인당 평균연봉은 10억 1천1백만원이네요.



현대자동차 정몽구 대표이사는 작년에 53억 4백만원을 받았네요.



현대자동차 대졸초임은 6500만원이구요.


2015년 대비해서 약 6.6% 상승한 추세라고 해요. 2012년 5600만원부터 최근 5년간 비슷한 수준으로 상승한 추세를 보이네요.



대졸초임이 6500만원이라니 다른 기업들과 정말 비교되는 수준인데요. 그만큼 현대자동차의 채용에 취준생들의 관심이 높아질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현대자동차 신입연봉과 평균 연봉 정보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