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11년 4월에 삼성그룹 계열사와 퀸타일즈트랜스내셔널 사의 합작으로 세워진 바이오 의약품 생산전문 기업인데요. 인천 송도의 경제자유구역청에 세워져 있어요. 바이오 산업과 헬스케어 분야에서 글로벌 표준을 선도하고 세계최고의 기업이 되도록 도전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최첨단 의약품 제조 설비와 뛰어난 역량의 전문가로 세계 최고의 바이오 산업 기업이 되도록 달려가고 있다고 하네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삼성 계열사라 대기업 수준의 연봉을 받고 있구요. 대기업 평균연봉 대비 19.7% 높은 수준이라고 해요.



또 동종 산업과 비교할 때, 의료 제약 복지업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동종 평균 대비 31.9% 높은 수준의 연봉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기업수준 대비나 동종 대비 모두 높은 수준의 연봉이라고 할 수 있어요.




삼성바이오로직스 연봉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생산본부와 엔지니어링본부, 지원부서 3개의 사업부문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직원수는 1338명이고 평균 근속연수는 1.8년이네요. 회사가 설립되지 얼마 되지 않아 근속연수가 짧은 편인 것 같아요.



직원 평균 연봉5천7백만원이구요. 남자 직원 평균 연봉은 6천5백만원,  여자 직원 평균 연봉은 4천6백만원이네요.



연령별 평균 연봉은 20대  평균연봉은 4656만원, 30대 초 중반 평균연봉은 6097만원, 30대 중 후반 평균연봉은 7650만원, 40대 초 중반 평균연봉은 9075만원, 40대 중 후반 평균연봉은 1억 180만원이네요.



삼성바이오로직스 연봉은 삼성계열사라 높은 편이라고 할 수도 있는데요.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30대 상장사 대비해서는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라고 하네요.



평균 근속연수가 30대 기업 중 가장 짧았는데요. 기업이 생긴지 얼마 안 된 신생기업이라서 그런 것으로 분석이 되었다고 해요. 아직 생긴지 얼마 안 된 기업이라 성장 가능성도 높을 것으로 생각이 되는 기업이네요. 

삼성 바이오로직스 연봉정보 알아봤어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