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윈도우 업데이트 주기적으로 해 주어야 시스템도 안정되고 보안에도 문제가 생기지 않을텐데요. 너무 자주 윈도우 업데이트가 되게 되어 하던 일에 방해가 될 때가 있는 것 같아요. 특히 금요일 퇴근 시간에 노트북을 끄고 퇴근을 하려는데 윈도우 업데이트가 시작되면 정말 난감한데요.



그럴 때는 항상 업데이트 항목이 많아서 오래 걸려서 기다렸다가 퇴근하려면 오래 기다려야 해서 불편하고 또 그대로 두고 퇴근하기도 참 뭐하고 그렇잖아요. 컴퓨터 전원을 끄지 말라고 하는데 그냥 뚜껑을 닫아버리기도 찜찜하구요.



윈도우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되는 것에서 내가 원하는 시간에 할 수 있도록 설정을 변경해 놓을 수 있는데요. 방법이 정말 간단해서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 해 두었다가 내가 편한 시간에 윈도우 업데이트 하면 정말 좋더라구요.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 방법 알아볼께요.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 설정 변경하려면 먼저 작업표시줄에 있는 Windows 검색 창에 서비스를 입력해요.




검색된 데스크톱 앱인 서비스를 클릭하면 서비스 창이 나와요. 아래로 스크롤을 쭉 내려주세요.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Windows Update가 나와요. abc 순서로 정렬이 되어 있으니 w로 시작되는 windows update는 아래로 쭉 내려야 해요.



Windows update를 찾았으면 윈도우 업데이트를 더블클릭하고 나오는 창에서 시작 유형을 확인해요. 시작 유형이 저는 수동으로 되어 있는데요.



수동을 클릭하면 다른 항목으로 선택이 가능한데요. "사용 안 함"을 선택하면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 로 설정이 변경되어요.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해요.



확인을 클릭하여 창을 닫으면 서비스 창에서 윈도우 업데이트가 사용 안 함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서비스 앱에서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를 할 수 있었는데요.


윈도우 업데이트가 시도 때도 없이 되게 되면 내가 작업할 시간을 방해하거나 나의 일정에 문제가 되지 않게 업데이트를 꺼 둔 것이니까요. 편한 시간에 윈도우 업데이트 할 사항이 있으면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업데이트 해 주세요.



아예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면 시스템적으로도, 또 보안상으로도 문제가 될 수 있으니 내 컴퓨터는 내가 편한 시간에 그렇지만 업데이트도 잘 되게 관리되도록 신경써야 할 것 같아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