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종류가 꽤 많은데요. 그 많은 중에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 생각해 봤더니 자기가 쓰기 편한 프로그램이 제일인 것 같아요. 다른 사람들이 편하다고 해도 나는 간단히 캡쳐만 할 거라면 가볍고 간단한 프로그램이 좋을 것이구요. 화면 캡쳐 후 다른 작업까지 하려면 여러 기능이 들어 있는 캡쳐프로그램이 필요하겠지요.



저는 간단한 화면캡쳐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요즘 화면캡쳐 후 간단히 글씨를 넣고 싶어서 찾아보니 픽픽에디터 프로그램이 캡쳐 후 바로 간단한 편집을 할 수 있어서 편리하겠더라구요. 물론 화면 캡쳐만 하기에는 다른 프로그램들도 좋은 것이 많지만, 간단한 글귀를 넣으려면 포토샵이나 포토스케이프를 다시 실행시켜야 하니 좀 번거롭잖아요.


픽픽에디터는 한 번에 캡쳐와 간단한 편집이 가능해서 편리한 프로그램이에요. 픽픽다운 방법 알아볼께요.




픽픽에디터 다운은 네이버에 픽픽 이라고 검색을 하면 소프트웨어 정보로 PicPick 이라는 소프트웨어가 나오는데요. 다운로드를 클릭해요.


픽픽에디터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픽픽다운 화면이 나오는데요.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시작되어요.


픽픽에디터


무료다운로드를 클릭하여 픽픽 설치를 시작하게 되는데 다음을 클릭해요.

픽픽에디터


픽픽설치에 대한 사용권 계약 내용이 나오구요. 동의함을 클릭해요.

픽픽에디터


픽픽을 설치할 폴더를 선택하고 설치를 클릭해요.

픽픽에디터


설치를 클릭하면 설치가 진행되구요. 설치가 끝나면 픽픽 설치 완료창이 뜨게 되는데요. 마침을 클릭하면 설치가 완료되어요.

픽픽에디터


설치가 끝나면 환경 설정 창이 나타나는데요. 화면 캡처시 단축키를 설정하게 되어 있어요. 보통 내 마음대로 캡처하기나 영역을 지정하여 캡처하기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내맘대로 편한 단축키로 설정을 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픽픽에디터


확인을 클릭하면 픽픽이 실행이 되는데요.

픽픽에디터


화면을 캡처하면 픽픽화면이 열려 캡쳐한 이미지가 나오구요. 거기서 텍스트로 글을 넣던지, 스탬프나 도형등을 넣어 예쁘게 꾸밀 수도 있어요.

픽픽에디터


픽픽 프로그램은 얼핏 보면 그림판이랑 굉장히 비슷한 느낌인데요. 그림판처럼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데다가 캡처 후 바로 편집까지 가능하니 정말 편리하더라구요.



픽픽에디터는 개인이나 기업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라 더 좋고 사용법이 간단해서 더 좋네요. 정말 필요한 기능만 들어있는 깔끔한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픽픽에디터로 간편하게 화면캡처부터 편집까지 활용해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