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폰 키보드는 쿼티로 되어 있어서 입력을 빠르게 하기에 적당하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대신 칸이 좁아서 집중을 하지 않으면 오타가 굉장히 많이 나게 되는 것 같아요. 아이폰을 오래 사용하다 보니 쿼티 타입이 적응이 되어 이제는 천지인은 더 불편하게 느껴지더라구요.



아이폰 키보드로 문자를 작성하다 보면 오타가 많이 나는 대신 자동완성 기능이 있어서 앞에 두 글자만 입력해도 뒤에 글자가 자동으로 완성이 되어 저는 편리한 것 같아 자동완성 기능을 켜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단어가 아니라면 자동완성 기능 때문에 원하는 단어를 입력하는데 불편할 때가 있는 것 같아요.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이럴 때는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설정으로 내가 원하는 단어를 정확하게 입력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방법 정말 간단해서 자판 입력 중에 금방 껐다가, 또 켜서 사용하면 편하게 아이폰 문자 입력이 가능하더라구요.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는 설정으로 들어가서 자동완성 기능을 변경할 수 있어요. 설정으로 들어가서 일반 메뉴로 들어가요.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하기 위해 설정에서 일반을 누르면 중간 부분에 키보드가 있어요. 키보드를 탭해 주세요.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키보드 메뉴로 들어가면 모든 키보드 안에 자동 수정, 맞춤법 검사, 자동완성, 스마트 구두점, 문자 미리보기, "." 단축기 기능이 있는데요. 저는 모든 기능이 On 상태로 해 놓았어요.



그 중 자동 완성 기능을 Off 로 바꾸면 아이폰 키보드 자동완성 기능이 꺼지고 입력 문자 만 나타나게 되어요. 이 때 자동수정도 Off를 해 놓아야 자동완성 및 자동수정 기능이 꺼져서 자동으로 문자가 완성되고 수정되는 기능이 해제되어요.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키보드 기능을 자동 수정, 맞춤법 검사, 자동 완성을 모두 해제했어요.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자동완성 기능과 자동수정 기능을 모두 On 상태로 켜 놓으면 "안녕"까지만 입력해도 아래에 안녕하세요, 안녕히 등이 나타나고 안녕하세요를 누르면 문장이 자동완성되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반대로 이름이나 많이 사용되는 단어가 아닐 때는 이상하게 원하지 않는 단어로 자동완성 될 때는 불편하게 느껴지잖아요.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자동완성 기능을 Off로 꺼 놓으면 키보드 위에 나타나는 자동완성 단어가 없어지고, 그냥 원하는 단어만 딱 나타나게 되어 자동완성이 불편한 경우에는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사용하면 더 편하게 입력이 가능해요.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설정 >> 일반 >> 키보드 >> 자동완성 단계로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으니 필요한 경우 설정 변경해서 사용해야겠어요. 변경 방법이 복잡하면 하나로 고정해서 사용하겠지만, 방법이 굉장히 간단하니 필요한 메모나 문자 작성 후 다시 On/Off 해도 되어 변경 후 사용하니 좋네요.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