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폰 만의 특징 중 하나가 페이스타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 페이스타임 이용하면 아이폰 사용자들과 편리하게 영상통화를 할 수 있어 아이폰 만의 특화된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폰 페이스타임이 예전에 제가 아이폰 처음 사용했을 때는 와이파이 환경에서만 가능했었는데 이제는 와이파이 없는 곳에서도 데이터를 이용해서 페이스타임을 할 수 있게 바뀌었더라구요.



아이폰 사용자들과 편리하게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페이스타임 요금이 어떻게 산정되는지 알아볼께요.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


아이폰 페이스타임은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로 다른 iOS 기기와 음성 통화나 영상통화를 할 수 있고, 맥에서도 페이스타임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영상통화와 음성통화 모두 지원이 되고 있어요. 전에는 와이파이 환경에서만 가능했었는데 정확히 아이폰4S 및 이후 모델부터 셀룰러 데이터를 이용해서도 페이스타임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아이폰4와 이전 모델에서는 셀룰러 데이터로 이용을 할 수 없었다고 해요.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 은 영상통화나 음성통화 용으로 요금이 따로 부과되지 않는다고 해요. 다만 데이터를 사용할 때는 데이터 사용요금이 나가는 것으로 보면 되고, 와이파이 환경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보면 되네요.




셀룰러 데이터 이용 시 본인의 휴대폰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다르게 부과되기 때문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데이터를 모두 소진한 이후에는 데이터 요금이 들어가게 되는 것이죠.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


아이폰 페이스타임은 외국에 있는 가족이나 친구와 통화할 때 주로 이용이 되는 것 같아요. 우리 나라에서는 카카오톡이 국민적인 열풍으로 사용되고 있어 굳이 페이스타임을 사용하여 영상통화하는 경우는 많지 않은 것 같이 느껴지는데요. 외국의 경우에는 카카오톡이 안 깔려져 있는 경우가 많아 아이폰 페이스타임으로 영상통화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외국에 있는 친지와 아이폰 영상통화 페이스타임 통화를 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국가번호까지 저장을 한 후에 통화를 해야 연결이 되니 꼭 국가번호도 포함해서 저장 후 페이스타임 걸어주세요.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 정리하자면 전화요금이 따로 부과가 되는 것은 아니고 데이터 사용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되는 것이니 참고해 주세요. 물론 와이파이존에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긴급하지 않다면 와이파이존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 무료 여부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