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잘 되던 아이폰에서의 화면 캡쳐 기능이 갑자기 안 되어 전화기를 껐다 켜보았는데도 마찬가지인 경우가 있는데요. 저는 모든 가전제품의 기능이 잘 안 되면 우선은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는 방법을 사용해 보고 있어요. 그럼 많은 경우 전원만 다시 껐다 켜도 해결이 되더라구요.



하지만 아이폰 캡쳐 안되는 증상이 나타나 전원을 껐다 켜봐도 소용이 없을 때는 두 가지를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첫 번째는 아이폰의 버튼 고장으로 생각해 볼 수 있겠구요. 두 번째는 설정에서 캡쳐가 안 되도록 되어 있는 경우로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폰 캡쳐 안됨


아이폰 캡쳐안됨


아이폰 캡쳐방법은 홈버튼과 오른쪽에 있는 전원버튼을 동시에 누르는 방식으로 화면 저장을 할 수 있는데요. 홈버튼이나 전원버튼이 고장으로 인해 아이폰 캡쳐 안됨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버튼 고장이라면 아이폰의 고장난 버튼을 수리해서 고칠 수 있겠지요.


아이폰 캡쳐안됨


아이폰 버튼이 고장이라면 아이폰 AS를 받기 전에 Assistive touch 기능으로 화면 캡쳐를 해 볼 수 있어요. Assistive touch는 설정에서 활성화시킬 수 있는데요.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으로 들어가면 Assisitive touch 메뉴가 나타나고, AssistiveTouch 를 활성화시키면 화면 오른쪽 아래 부분에 동그란 회색 버튼이 보이게 되어요. 그 버튼을 살짝 누르면 보고 있던 화면이 바로 캡쳐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아이폰 캡쳐 안됨


아이폰 버튼 고장이 나지 않았어도, 아이폰 설정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변경되어 캡쳐가 안 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은행이나 보험, 경찰 관련된 개인정보가 굉장히 중요한 어플을 실행할 경우 캡쳐가 안 되는 차단 프로그램이 작동하게 되어 캡쳐를 하더라고 화면을 저장할 수 없게 되어요.



이럴 때는 설정에서 차단 프로파일을 제거하면 화면 캡쳐 안되는 증상을 해결할 수 있어요. 먼저 설정 메뉴를 눌러 일반 메뉴로 들어갑니다.


아이폰 캡쳐안됨


일반 메뉴 중 아래 쪽으로 계속 내려 가다 보면 프로파일 메뉴가 나오는데요. 프로파일 메뉴를 눌러서 들어가 보면 차단 프로파일이 깔려 있을 경우 화면 캡쳐를 막아 캡쳐가 안 되는 증상이 나타나게 되어요.


아이폰 캡쳐안됨


프로파일 메뉴로 가서 차단 프로파일이 있을 경우, 해당 프로파일을 삭제해 주면, 화면 캡쳐 안되는 증상을 해결할 수 있어요. 아이폰 캡쳐 안됨 증상이 나타나면 설정 메뉴로 가서 차단 프로파일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삭제하면 간단히 해결되니 설정 메뉴 한 번 살펴 주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