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스마트폰은 보통 혼자 사용하지만 사용하다가 친구나 동료에게 폰을 보여줘야 할 때가 생기잖아요. 그 때 핸드폰 화면에 설치된 앱 중 보여주기 민망하거나 비밀로 하고 싶은 앱이 있을 때가 가끔씩 있더라구요.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앱을 숨겨서 안 보이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어요.



아이폰 앱 숨기기

아이폰 앱 숨기기


아이폰 어플 숨기기 방법을 먼저 알아보니 예전에는 아이폰의 설정 메뉴에서 앱 숨기기가 가능했었더라구요. 하지만 요즘 업데이트가 되고 난 후에는 설정 메뉴에서 앱 숨기기 기능이 없어지고 더이상 설정에서 앱 숨기기를 할 수 없게 되어 버렸어요.




얼마 전까지도 아이폰 설정 메뉴에서 일반을 선택하면 그 안에 "차단"이라는 메뉴로 들어가면 아이폰 앱 숨기기가 가능했었는데요. 이번에 찾아 보니 일반 메뉴에 차단 메뉴가 사라져 버렸더라구요. 


아이폰 앱 숨기기


이제는 더이상 설정으로 들어가 차단 메뉴에서 앱 숨기기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어플을 사용하여 앱 숨기기를 하는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앱스토어에 "앱 숨기기"를 검색하면 다양한 앱들이 나와요. 하지만 대부분은 사진 숨김이고 앱을 숨기는 어플은 그다지 많지는 않더라구요. 



앱스토어에 앱 숨기기를 검색하면 맨 위에 사물함이라는 앱이 나오는데요. 사물함 앱은 사진 숨기기와 앱 숨기기가 가능한 앱이예요. 동영상, 사진, 파일, 앱을 숨길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아이폰 앱 숨기기


어플 숨기기 앱을 사용하여 사진 뿐 아니라 앱과 메모 등을 숨길 수 있게 되어 있구요. 숨기고 싶은 앱을 로커에 놓으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숨겨 놓은 앱과 사진, 파일을 볼 수 있게 만들어져 있더라구요.


아이폰 앱 숨기기


숨기고 싶은 앱을 로커 안에 넣어 두고 PIN이나 지문으로 접근할 수 있게 만들어 비밀 /보안 유지가 잘 되게 만들어져 있어요.


아이폰 앱 숨기기


아이폰 앱 숨기기 방법 이제는 설정 메뉴에서 할 수 없고 어플을 깔아서 숨겨야 해서 좀 불편하긴 한데요. 또 좋은 어플을 찾았다면 기본으로 했던 숨기기 이외에 다양한 내용도 숨길 수 있다는 점은 장점이라고 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아이폰 앱 숨기기 저는 사물함이라는 어플을 사용해서 숨겨 보았는데요. 더 좋은 어플도 계속해서 개발되어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