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튠즈를 사용하면 아이폰에 저장된 사진이나 동영상, 음성메모등을 컴퓨터로 옮겨 저장할 수 있는데요. 음성 녹음 하나를 보내려고 컴퓨터를 켜고 아이튠즈를 열어서 저장을 하기는 좀 번거로운 기분이 들어서 나중에 해야지 미루고 있었는데 아이튠즈 없이 아이폰 음성메모를 간단하게 옮기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아이폰 음성메모 옮기기

아이폰 음성메모 옮기기


아이폰으로 녹음한 음성메모를 다른 사람과 공유를 하거나 컴퓨터에 저장하고 싶을 때는 일단 녹음한 음성 메모 아래 쪽에 점 세개 버튼을 눌러 주면 공유 메뉴 버튼이 나오는 창이 열리구요.

 

아이폰 음성메모 옮기기

점점점 버튼을 누르면 녹음 편집, 복제, 공유 메뉴가 나오는데요. 음성메모를 옮기기 위해서는 공유 버튼을 누르면 되어요.


아이폰 음성메모 옮기기


공유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공유툴들이 보이는데요. 문자메세지나 메일, 카카오톡으로 음성메모를 보낼 수도 있고, 메모에 추가해서 녹음 내용에 대한 정보도 같이 저장해 둘 수가 있어요.


아이폰 음성메모 옮기기


카카오톡 메뉴 오른쪽에 또 다른 공유툴들이 등장하는데요. 위에 사진에서 빨간 사각형 부분을 왼쪽으로 살짝 밀어주면, 오른쪽에 있는 추가 툴들이 보여요. 네이버 클라우드나 구글 드라이브에 복사할 수도 있고, 카카오톡이나 iMovie에도 복사를 해 놓을 수가 있더라구요. 아래쪽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위에 다른 방법으로도 음성메모를 옮길 수 있는 방법들이 나오게 되네요.


아이폰 음성메모 옮기기


아이폰 음성메모는 용량이 별로 크지 않아서 문자 메시지나 카톡으로 녹음된 내용을 전달하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아서 다른 사람에게 음성메모를 전달할 때 효과적인 것 같아요. 내 컴퓨터로 저장하기에는 메일을 사용하는 것도 좋구요.




음성메모 아래 점 세개 버튼을 누른다음 메일을 선택했더니 계정 추가 화면이 나오는데요. 한 번 계정을 추가해 두면 다음부터 녹음파일을 보낼 때 입력을 따로 하지 않아도 되어 편리하게 보낼 수 있게 되어 있네요.


아이폰 음성메모 옮기기


이메일 계정은 아이클라우드나 구글, 야후, 아웃룩 등 다양한 메일계정을 사용할 수 있구요. 맨 아래에 있는 기타를 누르면 네이버 메일이나 위에 나와 있지 않는 메일계정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음성메일을 받을 메일을 입력해 주면 되어요.



아이폰 음성메모 옮길 때 여러 개의 녹음 파일을 옮겨야 하면 아이튠즈가 효과적이지만 간단히 한 두개 옮겨야 할 때는 아이튠즈 없이 아이폰에서 바로 보내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빠르고 간편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폰 음성메모 옮기기 간단한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