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유튜브를 비롯해 요즘은 글자를 읽는 것보다 동영상이 더 편한 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아이폰에서 했던 내용을 캡쳐해서 설명하는 것보다 동영상으로 녹화하면 훨씬 편하겠다 생각이 들어서 확인을 해보니 아이폰의 기능 중 동영상 녹화 기능이 있더라구요.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아이폰 동영상 녹화가 가능해서 정말 좋네요.



아이폰 동영상 녹화


아이폰 동영상 녹화는 설정에서 한 가지만 미리 해 두면 그 다음은 바로 녹화가 가능해서 한 가지 설정만 미리 해 두면 되어요. 아이폰 설정 메뉴에서 일반 메뉴 아래에 있는 제어 센터를 눌러서 다음 단계로 넘어 가요.



제어 센터로 들어 가면 제어 항목 사용자화 라는 메뉴가 있어요. 제어 항목 사용자화를 선택해요.



제어 항목 사용자화로 들어 가서 아래로 계속 내려 가면 맨 아래에 화면 기록이 있어요. 화면 기록을 선택해요.



화면 기록을 제어센터 사용자화 하여서 동영상을 녹화할 수 있게 되었어요. 사용자화 된 메뉴로 제 아이폰은 손전등과 타이머, 계산기, 카메라, 홈까지 있었는데 이번에 새로 화면 녹화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어요.



이제 아이폰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끌어 올려 보면 맨 아래 쪽에 새로 녹화버튼 같이 보이는 단추가 하나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어요.



아이폰에서 동영상을 녹화하기 위해 이 버튼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동영상 녹화 준비를 하고 나서 이 버튼을 눌러 주면 녹화가 시작되어요. 화면 녹화 버튼을 누르면 그 버튼이 3 이라는 숫자가 나오구요. 셋을 카운트 한 다음 녹화를 하게 되어 있어요.



3 나오고 2 나오고 1 나온 다음 바로 녹화가 시작되어요. 녹화를 다 하게 되면 오른 쪽 위에 있는 슬립 버튼을 누르면 녹화가 끝나게 되구요. 화면 위쪽에 화면 기록이라는 팝업이 뜨면서 화면 기록 비디오가 사진 앱에 저장됨 이라는 내용이 나타나요. 그럼 아이폰 동영상이 성공적으로 녹화가 된 것인데요. 사진 앱을 보면 동영상으로 저장된 녹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아이폰 동영상 녹화가 되는지도 몰랐었는데 기본 메뉴에 포함이 되어 있어 아주 간단하게 동영상을 녹화할 수 있었네요. 아이폰에서 동영상 녹화가 필요하다면 화면 녹화 버튼을 제어센터 사용자화 시켜서 편리하게 녹화하면 되겠어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