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한국에너지공단은 1980년에 창립된 에너지 공급 및 이용합리화, 기술개발 등의 에너지 관련 사업을 하는 공기업으로, 본사는 경기도 용인에 위치해 있는 기업인데요. 안정된 직장을 위해 공무원 시험과 공기업으로 몰리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 한국에너지공단은 공기업이고 굉장히 탄탄한 구조라 인기가 많은 직장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한국에너지공단 연봉

한국에너지공단 본사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해 있고 그 외에 12개의 지역본부가 있어서 본사와 12개의 지역본부에서 근무하게 된다고 해요.


한국에너지공단 연봉


한국에너지공단 연봉 평균은 2016년 기준으로 평균 4051만원으로 되어 있네요. 최저 연봉은 2723만원이고, 최고 연봉은 5973만원인데요.




한국에너지공단 초봉은 3천4백만원대로 알려져 있어요. 연봉이외에 학자금 지원이 되고 지역본부별로 직원 사택이 운용되어 있어 전세, 월세금 부담이 없어서 그만큼 연봉 이외의 혜택이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한국에너지공단 연봉


년도별 연봉 추이를 살펴보면 연도별로 큰 폭의 상승은 없이 물가상승률을 밑도는 인상이 된 것으로 보이네요. 


한국에너지공단 연봉


연령별 연봉 수준을 살펴보면 20대 평균 연봉은 3123만원, 30대 초반 평균 연봉은 3706만원, 30대 후반 평균은 4576만원, 40대 초반 평균은 4743만원 정도의 연봉을 받고 있다고 해요.



한국에너지공단 연봉 수준은 공사 공기업의 연봉과 비교해 보면, 공사나 공기업, 공공기관의 평균 연봉이 5049만원으로 나와 있어 공기업 평균보다는 낮은 수준이라고 볼 수 있네요.


한국에너지공단 연봉


한국에너지공단이 원하는 인재상은 국민과 소통하고 미래에 도전하는 글로벌에너지 전문가를 원한다고 해요. 에너지 분야에 지식이 풍부해야 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전문가로 일하겠다면 도전해 볼 만한 자리인 것 같아요.

채용은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으로 되어 있고, 능력중심채용을 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 방문하여 보다 자세한 정보 알아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