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파일을 PDF로 저장하고 전송하면 인쇄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PDF 용량이 클 경우 메일이나 메신저 등으로 보낼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PDF 파일을 압축하여 용량을 줄여서 용량 초과 문제도 해결하시고 전송 시간도 줄여 보세요.

 

 

PDF 용량 줄이기

 

PDF 용량을 줄이는 것은 여러 사이트에서 무료로 할 수 있긴 한데요. 어도비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용하는 것이 보안 측면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 추천 드립니다.

 

PDF 용량 줄이기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PDF 파일을 압축하여 간단하게 용량을 줄일 수 있어요. 어도비 애크로뱃 프로 멤버십은 유료 서비스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PDF 용량 줄이기는 무료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어도비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인터넷 검색 사이트에서 어도비를 검색하여 들어갈 수도 있고 아래 바로가기를 누르면 Adobe 어도비 공식 사이트에 바로 방문할 수 있습니다.

 

PDF 용량 줄이기

 

 

Adobe Acrobat 사이트로 들어가면 먼저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요. 구글 아이디로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으니 지메일이 있으신 분들은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하고 나면 메인 화면에 PDF 압축 메뉴가 나옵니다. PDF 압축을 누르면 바로 PDF 용량을 축소할 수 있어요.

 

PDF 용량 줄이기

 

 

PDF 압축을 누르면 압축할 파일을 드래그하여 놓기 화면이 나옵니다. 파일 탐색기에서 압축하고자 하는 PDF 파일을 누른채로 드래그하여 가져다 놓고 계속 버튼을 눌러 주세요.

 

PDF 용량 줄이기

 

PDF 파일을 드래그하니 압축 수준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파일 용량을 많이 줄이고 싶을 때는 높음을 선택하시면 되고, 파일 용량 보다는 품질이 중요할 경우에는 낮음, 중간 정도가 필요할 때는 중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PDF 용량 줄이기

 

그런데 높음으로 선택해도 품질이 그다지 나빠지지 않는 것 같아요. 저는 파일 압축 수준을 높음으로 선택하였더니 원래 용량인 829kB에서 281.7kB로 용량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원래 PDF 파일 크기에서 3분의 1정도로 용량이 줄어 드는 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

 

 

압축 버튼을 누르면 PDF 파일 압축이 진행됩니다. 압축이 모두 끝나면 화면 오른쪽 위에 압축된 파일 이름이 보여지고 옆에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압축된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어요.

 

PDF 용량 줄이기

PDF 용량 줄이기 어도비 공홈에서 무료로 간단하게 줄여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