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카오톡 하다 보면 친구 목록에 추천친구가 뜨는 경우가 있잖아요.


추천친구는 내 주소록에 있는 친구 중 2명 이상이 공통으로 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추천친구로 뜨는 기능이라고 하네요.




추천 친구가 내가 친구로 추가하고 싶은 경우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굳이 친구 추가할 필요가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


카카오톡에서 추천친구 뜨지 않게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소개할께요.


카카오톡 추천친구 안 뜨게 하는법


카카오톡에서 더보기로 들어가서

톱니바퀴 모양을 설정을 눌러 주세요.



그럼 설정이 나오는데요.

개인정보 중 친구관리로 들어갑니다.


캡쳐하느라 안 본 채팅이 20개나 되네요.

오늘따라 친구들이 할 말이 많나 봐요. ^^

빨리 읽어 봐야겠네요.



친구관리로 들어가면 여러 메뉴가 있는데요.

자동 친구 추가 기능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할 수 있구요.

친구 목록도 새로 고침 할 수 있어요.




중간 부분에 친구추천 허용이 ON으로 되어 있는데요.

이걸 OFF 하면 추천친구가 안 보이게 됩니다.




그 아래에는 친구 이름 동기화 기능도 있네요.

요새 카카오게임도 많이 하는데

게임에서의 이름이 친구 이름으로 동기화시킬 수 있는 기능이구요.


또, PC 버전이랑 핸드폰에서랑 카톡 친구 이름이 다르게 보일 때도 있는데

그 때 동기화가 켜져 있는지 확인하고

ON 으로 바꾸면 동기화되어

이름이 같게 보이게 되어 편리하더라구요.




카톡 추천친구 성가시면 추천친구 기능 비활성화 해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생일알림 끄는 방법  (0) 2016.08.25
카카오스토리 탈퇴 방법  (0) 2016.06.08
카카오스토리 친구찾기~  (3) 2016.05.28
카톡 움직이는 프사 설정하기  (0) 2016.05.26
카톡 차단 확인 방법  (1) 2016.05.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