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프트웨어

SK 요금제 종류 (스마트폰)

챌린저블 2016. 6. 28. 13:25
반응형



얼마 전에 뉴스를 봤는데 휴대폰 무제한 요금제가 실효성 논란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들 중 상당수가 데이터를 다 사용하지 못한다고 해요.


이동통신사에서는 매출을 늘리기 위해 데이터를 적게 쓰는 사람에게도 '무제한'이라고

고가 요금제를 선택하도록 유도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소비자도 자신의 이용패턴을 고려하지 않고 무제한에 현혹되어 실제 사용량보다

높은 요금제를 선택하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자신의 이용패턴을 잘 파악하여 무제한 요금제 보다는 

선택형 요금제를 이용하는 것이 보다 유리할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저도 요금제 한 번 따져보려고 자세히 알아봤어요.




일단 SK 스마트폰 요금제는 Band 데이터 요금제에서 많이 선택하는 것 같아요.


월정액 29900원부터 100000원까지 선택할 수 있는데요.

부가세 포함하면 32890원부터 110000원까지네요.


밴드데이터 요금은 요금에따라 데이터 양이 달라지고

음성은 무제한, 문자도 기본제공이네요. 





T끼리 전국민 무한 요금제는 27800원부터 76000원까지인데요.

24개월 요금 약정하면 할인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네요.


T끼리 35/45/55/65 의 경우 STK 끼리는 무제한 통화되고

전국민 무한 요금제는 이동통신사 상관없이 모두 무제한 통화이군요.


통화도 많이 안 하면서 이런 무제한에 혹하는 듯... (제 얘기임 ㅠㅠ)



또 T끼리 맞춤형 요금제도 있네요.


Band 데이터 팅 요금제는 청소년 전용 요금제인데요, 

만 18세 이하 청소년이 가입할 수 있어요.





집전화, 이동전화 무제한이고 문자도 기본 제공되고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요금이 달라지네요.


데이터를 제공량까지 소진하면 데이터가 자동으로 차단되고

충전 후에 이용 가능하다니 좋은 것 같아요.





Band 데이터 어르신 요금제는 만 65세 이상 가입할 수 있다고 하네요.


가격이 저렴한데 SKT 간, 혹은 집전화 - 이동전화

무제한이라 통화만 할 경우에는 참 좋은 요금제 같아요.




어린이용 스마트폰 요금제도 따로 있네요.

쿠키즈 18은 만 12세 이하 가입 가능하고

지정 2회선은 음성 통화가 무제한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렇게 요금제를 알아봐도 무제한에 혹하는 나...


자신의 사용량 따져보고 경제적으로 요금제 선택하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