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인터넷 주소 긴 것을 짧게 단축하는 방법도 많이 사용하지만

큐알코드로 만들면 쉽게 접속할 수 있어 편리한 것 같아요.


저는 큐알코드 스캔만 해봤었는데 만드는 것도 엄청 간단하네요.


큐알코드는 만들어서 어디에 쓸 수 있을까요?


반려동물의 명찰을 만들 수 활용할 수 있어요.

내 연락처를 담은 큐알코드를 만들어서 반려동물에게 명찰로 달아주면

길을 잃어도 금방 찾을 수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청첩장에 활용할 수도 있는데요.

웨딩사진이랑 지도를 첨부한 청첩장을 큐알코드에 담아 메일로 보내면

센스있는 청첩장이 될 수 있어요.


또 나만의 명함을 QR코드로 만들어 연락처 정보와 소개페이지를 담아봐도 좋겠지요.


큐알코드 만드는 것은 사업하는 것도 아닌데 나와는 상관없다고 생각했었는데

쓸모가 많더라구요.


큐알코드 만드는 방법 알아볼께요.


큐알코드만들기




큐알코드는 네이버 QR코드에서 쉽게 만들 수 있어요.



네이버 QR코드로 들어가면 

나만의 QR코드 만들기가 바로 나와요.


나만의 QR코드 만들기를 클릭해서 만들 수 있어요.





나만의 QR코드 만들기를 클릭하면 

맨 먼저 기본정보 입력하는 단계가 나와요.


코드제목은 필수 입력이라 제목을 적당하게 입력하구요.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어요.





큐알코드의 테두리가 연두색으로 되어 있는데

다른 색으로 지정할 수도 있고 

다른 추가 옵션도 있네요.




그 다음 QR코드로 만들 웹주소를 입력하는 단계인데요.

원하는 정보 담기를 선택하면 URL링크 뿐 아니라

이미지, 동영상 등을 담아 모바일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고 하구요.


저는 링크로 바로 이동을 선택해서

인터넷 주소를 복사해서 URL 입력란에 붙여넣기 했어요.


그리고 작성완료 누르면 끝~~




그러면 QR코드가 생성이 되구요.



코드저장 누르면 만들어진 큐알코드를 그림 파일로 저장할 수 있어요.

파일 형식도 JPG나 GIF, TIF 등으로 선택할 수 있고

사이즈도 고를 수 있네요.




정말 간단하죠.

코드 제목 입력하고 인터넷 주소 복사해다 붙이면 바로 만들어지네요.


제가 예전에 큐알코드 스캔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큐알코드로 만들어 봤어요.

핸드폰으로 스캔하니 잘 들어가지네요. 신기 ^^

큐알코드 쉽게 만들 수 있으니 필요할 때 사용해 볼까 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