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친구 비공개 방법

챌린저블 2016. 5. 14. 10:11
반응형



페이스북 많이 하다 보면 친구들이 점점 늘어나게 되고 내 친구 목록이 다른 사람에게 보이기 싫어질 때도 있더라구요.

친구의 친구 잘 모르는데 친구 요청 받으면 수락하기도 안 하기도 애매하기도 하잖아요.


그런데 페이스북 친구 비공개로 바꾸는 법 알아보니 정말 간단하네요.




PC 버전에서 가능하고 모바일에서는 안 되는 것 같아요.

PC에서 내 계정으로 들어가 변경해야 하더라구요.


페이스북 친구 비공개 방법


일단 페이스북으로 가서 로그인 해 주세요.


로그인해서 친구를 클릭해 주면 공개범위를 수정할 수 있어요.




친구를 클릭하니 공개범위 수정이 나오네요.

그 밑으로는 내 친구들이 쭉~ 보이구요.



공개 범위가 처음에는 전체 공개로 되어 있는데요.

친구만을 누르면 내 페북 친구들에게만 친구 리스트가 공개되고

나만 보기를 선택하면 비공개가 되어 나만 친구 리스트를 볼 수 있어요.



또 나를 팔로우 하는 사람의 리스트, 내 팔로워도 공개범위를 수정할 수 있어요.

이것도 전체 공개, 친구만, 나만 보기, 사용자 지정으로 선택 가능해요.




나만 보기를 클릭하고 완료를 누르니 미리 보기도 할 수 있네요.

미리 보기로 다른 사람에게 내 프로필이 어떻게 표시되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친구를 빨리 많이 늘리고 싶으면 전체 공개가 좋지만 

이제는 귀찮다, 있는 친구들과만 소통하고 싶다 생각이 들면 친구 공개 바꿔 보세요.

정말 간단해서 1분밖에 안 걸려요. ㅎㅎ


페이스북 많이 사용해도 친구 비공개는 생각 안 했는데 간단하게 바꿀 수 있네요.

페북 다른 기능도 한 번 찾아봐야겠어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