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간단한 사진 편집에 포토스케이프가 딱이라서 저는 자주 이용하고 있어요.

사진에 글자를 넣어 예쁘게 꾸미고 싶을 때 많이 쓰는데요.


글씨체도 예쁜 글씨체로 바꾸고 싶은데 포토스케이프 글 상자에

원하는 폰트가 없으면 추가를 할 수 있더라구요.


포토스케이프에 글씨체 추가하는 방법 알아볼께요.






포토스케이프 글씨체 추가 방법




먼저 글씨체를 다운받아야 하니 네이버 소프트웨어로 들어가야 해요.




네이버 소프트웨어로 들어가서 폰트를 검색하면 여러 종류의 폰트가 나오는데요.

저는 인기순으로 확인해 보니 다운 순위 10위까지가 아래와 같네요.


나눔고딕 시리즈들이 인기가 많더라구요.

저도 나눔고딕 글씨체 좋아하는데 깔끔하고 읽기 편해서 좋아해요.

나눔손글씨 펜을 다운받아서 추가해 보려고 해요.



 

나눔손글씨 펜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아야지요.




다운로드 받았으면 포토스케이프에 글씨체를 추가해야 하는데요.

제어판을 열고 글꼴을 선택해 주세요.


저는 윈도우10을 사용해서 글꼴이 제어판 중 모양 및 개인 설정에 있네요.




제어판 > 모양 및 개인 설정 > 글꼴로 들어갑니다.




다운받은 글씨체를 복사해서 붙여넣어주면 되지요.


저는 폰트를 바탕화면에 다운받아 두었어요.




NanumPen이라고 되어 있는 폰트 파일을 아까 그 제어판의 글꼴에 복사해서 붙여 넣으면 

포토스케이프에서도 그 해당 폰트를 사용할 수 있어요.

바탕화면에 있는 글꼴 파일을 선택해서 제어판에 끌어 놓으면 복사되요.




나눔손글씨 펜 글꼴을 복사해서 붙여 넣어보았어요.






이제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하여 글씨를 입력해 볼께요.

아래 글씨체에 나눔손글씨 펜 폰트가 추가된 거 확인하고 선택하면 되네요.





포토스케이프 실행화면 캡쳐한 그림에 새로운 폰트로 글씨 추가해봤어요.

나눔손글씨 괜찮아 보이네요.




다른 맘에 드는 글씨체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어요.

예쁜 글씨체 다운 받아 사용해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