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핸드폰 사진이라도 워낙 고화질들이라 

사진 용량이 큰 것 들이 많더라구요.


사진 용량이 커도 잘 올라가면 문제가 없는데

용량 제한 있는 곳에 고화질 사진을 올리려면 

사진 크기 조절을 해야 하는데요.


포토샵 등 어려운 프로그램 없이 

그림판으로 간단히 사진 용량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합니다.





그림판 사진 용량 줄이기




얼마 전에 핸드폰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확인해 보니

사진 크기가 2.29MB네요.




그림판을 열어 크기 조정을 해 볼께요.


그림판에서 열기로 해당 사진을 먼저 열어 놓구요.

파일 메뉴에서 크기 조정을 선택해요.


크기 조정이 백분율과 픽셀 두가지가 있는데

백분율로 해도 되고

픽셀로 숫자를 줄여줘도 되요.




저는 픽셀로 조정했는데요.

원래 사진의 픽셀은

가로 3264

세로 2448 이었어요.




저는 가로 3264 -> 600으로

바꿔줬어요.





가로 세로 비율 유지를 체크하면

가로의 숫자을 조정하면

세로는 자동으로 바뀌어요.





확인 누르고 사진을 다른 이름으로

다시 저장헸더니

사진 크기가 187KB로 바뀌었네요.




2.29MB에서 187KB로 줄었으니

10분의 1보다도 작게 줄여졌네요.


사진 크기 조정 간단하죠.


사진 올려야 하는데

사진용량이 너무 커서 고민이라면

간단히 그림판에서 줄여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