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엑셀 작성을 하다 보면 여러 기능들이 있는데 다 사용하지 못하고 항상 쓰는 기능만 사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 데이터 처리하는데 유용한 기능이나 엑셀 문서 모양을 보기 좋게 꾸밀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많지만 활용하지 않다가 회사나 학교의 친구가 하는 작업을 보고 있다가 정말 간단한 건데 모르고 있었던 것을 따라해 보면 편리하고 보기 좋은 기능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엑셀 글자 간격 조절하는 것도 저는 모르고 있다가 이번에 새로 알게 된 기능인데 사용해 보니 문서도 깔끔해 보이고 사용하기도 편리하던데요. 방법도 간단해서 잘 사용하게 될 것 같아요.


엑셀 글자 간격


엑셀 글자 간격

엑셀 글자 간격 조절하기는 먼저 엑셀 문서에 글자 간격을 조절할 내용을 입력을 해 주고요. 내용을 입력할 위치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아요.


엑셀 글자 간격


그리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면 나타나는 메뉴 중 셀 서식을 선택해요.


엑셀 글자 간격


셀 서식을 선택하면 창이 뜨는데요. 탭을 표시 형식이 아니라 맞춤 탭을 클릭 해요.




맞춤 탭 아래 내용 중 텍스트 맞춤 아래에 가로가 있는데 일반을 클릭하구요. 균등 분할 (들여쓰기) 를 선택해요.


엑셀 글자 간격


확인을 클릭하면 엑셀 글자 간격이 셀 너비에 맞게 균등분할되어 간격이 자동으로 조절되게 되어요.


엑셀 글자 간격


셀서식의 맞춤 메뉴를 이용하면 엑셀 글자간격 조절을 균등분할 이외에 왼쪽, 가운데, 오른쪽으로도 정렬을 할 수 있고, 양쪽 맞춤이나 가운데로도 조정이 가능하니 필요한대로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엑셀 글자간격 조절하기 방법 정리해 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