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주변에 찾기 힘들 정도로 카카오톡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메신저인데요. 많이 사용되는 만큼 사용자들의 편의에 맞도록 여러 기능들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는 것 같아요. 얼마 전에 업데이트된 카카오톡은 기존 배경이라 차이가 나서 많이 바뀐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카카오톡은 사용하기 편리한 점도 많지만, 또 너무 편리하게 만들어 놓아 내가 사용하기 싫은 기능도 생기게 되는 것 같아요. 전화번호만 저장이 되어 있으면 카카오톡 친구로 바로 등록이 되는 것이 편하기도 하지만, 또 한 편으로는 카톡 친구로 굳이 되어 있을 필요 없는 사람도 카톡 친구가 되어 나의 상태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은 좀 불편한 것 같기도 해요.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카카오톡 친구를 차단한 경우에도 나는 친구의 카톡 메시지를 받지 않아도 되는 점은 좋지만, 내가 차단한 친구에게는 내 카톡 프로필이 계속적으로 노출이 되어 차단된 친구가 전화번호를 바꾼 경우에는 다시 또 친구추가를 할 수가 있게 되어 차단한 의미가 사라질 때가 있잖아요.




카카오톡에서 차단한 친구에게 내 카카오톡 프로필을 비공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설정 정말 간단하더라구요. 먼저 카카오톡에서 친구 메뉴로 들어가 차단할 친구를 찾아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살짝 밀어 주면 차단과 숨김 메뉴가 나와요.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숨김과 차단 메뉴가 나오면 차단을 눌러요. 그럼 아래 쪽에 다시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저는 아이폰이라 다음과 같이 나타나게 되더라구요. 그 중 친구관리를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되어요. 아이폰 이외의 다른 폰도 비슷하게 진행하면 될 것 같아요.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친구 관리 메뉴를 선택하면 친구에 대한 상세 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맨 아래 쪽에 보면 차단친구 관리 메뉴가 있어요. 차단친구 관리를 눌러요.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차단친구 관리 메뉴를 누르면 내가 차단한 친구의 목록이 보이게 되는데요. 차단한 친구 이름 오른쪽에 관리 메뉴가 있어요. 관리를 눌러요.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관리를 누르면 메시지 차단 메뉴와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메뉴, 그리고 차단해제 메뉴가 나오는데요. 메시지 차단 메뉴를 누르면 내가 차단한 친구가 나에게 보내는 메시지만 차단되고 프로필은 그대로 나타나게 되구요.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를 선택하면 메시지도 차단될 뿐 아니라 내 프로필까지 차단한 친구에게 보이지 않게 되어요.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를 하려면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메뉴를 누르면 내 카톡 프로필이 비공개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다시 차단을 해제하려면 차단해제 버튼을 누르면 친구차단이 해제되어요. 차단한 친구에게 내 카카오톡 프로필을 비공개 하려면 친구관리 메뉴로 들어가서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카톡 프로필 비공개로 설정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비공개로 바꿔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