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카오톡이 업데이트 되면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기도 하고 있었던 기능이 업데이트되거나 위치가 바뀌기도 하고 하는데요. 예전에는 카톡 앱이 업데이트될 때 어떤 것이 바뀌었는지 자세히 살펴보았었어요. 하지만 이제는 워낙 자주 업데이트 되기도 하고 쓰던 기능은 익숙해져서인지 업데이트될 때 자세히 안 보게 되어 어떤 것들이 변했는지 잘 모르고 넘어가게 되는 것 같아요.



카카오톡 기능 중 디데이를 표시할 수 있게 된 것도 저는 최근에 알게 되었는데요. 카카오톡 프로필에 디데이를 설정하고 표시할 수 있어서 카카오톡에 들어갈 때마다 중요한 일정이 얼마나 남아 있는지 확인하게 되어 편리하더라구요. 하루에도 몇 번씩 카카오톡에 들어가는 상황에서 디데이를 카톡에 설정하면 다른 곳에 입력하는 것보다 자주 보게 되네요.


카카오톡 디데이


카카오톡 디데이

카카오톡 디데이 설정은 카카오톡으로 들어가 자신의 프로필 설정에서 하게 되어 있는데요. 카카오톡에서 자신의 이름을 누르면 프로필 편집으로 들어갈 수 있어요.


카카오톡 디데이


친구에서 자신의 이름을 누르면 나와의 채팅, 프로필 편집, 카카오스토리 이렇게 세 가지가 나오는데, 프로필 편집을 누르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되어요. 



프로필 편집을 누르니 여러 버튼들이 나오는데요. 음표 버튼을 누르면 배경음악을 선택할 수 있고, 귀여운 이모티콘이나 글씨 입력, 배경 효과도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 적용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아기자기하게 프로필 화면을 꾸밀 수 있게 바뀌어서 꾸미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은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겠어요.



디데이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맨 오른쪽 달력 모양을 누르면 디데이를 입력할 수 있어요.



디데이를 표시할 수 있는 방법도 굉장히 다양하게 되어 있는데요. 마음에 드는 모양으로 선택해서 누르면 디데이 제목과 날짜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어요.



다음으로 디데이 제목과 날짜를 입력하면 되어요. 제목칸에 디데이 제목을 입력하고 중요한 디데이 날짜를 선택해요.



그 다음 설정일로부터 1일 기능이 있는데요. 설정일로부터 1일 옆에 버튼을 ON 하면 디데이 날짜를 1일로 포함하게 되구요. OFF 시키면 디데이 날짜를 0일로 계산하여 표시하게 되네요.



저는 수능을 디데이로 입력을 해 보았는데요. 제목에 수능을 입력하고 날짜를 수능날짜인 11월 14일로 선택을 했어요. 설정일로부터 1일은 OFF로 꺼 놓았어요.


디데이 설정을 입력하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프로필 화면에 수능날 디데이가 D-92로 표시가 되었네요.



카카오톡 디데이 설정 어디서 하는지만 알면 간단히 설정할 수 있어요. 카톡 디데이 설정은 프로필 편집으로 들어가 달력 모양을 눌러서 설정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