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아이폰 캡쳐 무음 방법

챌린저블 2016. 6. 10. 11:30
반응형



아이폰 사진 찍을 때 소리가 너무 커서 아이폰 카메라 무음 방법을 찾아봤었는데요,

캡쳐는 해당이 안 되더라구요.


>> 아이폰 카메라 무음 방법 알아보기


캡쳐할 때도 무음으로 하고 싶어 방법 알아봤어요.


아이폰 캡쳐 무음 방법



아이폰 캡쳐 무음으로 하려면 어플이 있어요.

Awesome screenshot

앱스토어에서 Awesome screenshot을 깔면

화면 캡쳐가 무음으로 가능해요.

단, Safari 에서 캡쳐할 때만...ㅠㅠ


먼저 Awesome screenshot으로 하는 방법입니다.


1. 앱 설치 (사파리만 가능)




앱은 용량이 작아서 금방 다운 받을 수 있어요.

앱 다운 후 열어보면 아래와 같이 소개가 나오는데요.

사파리 화면을 전체로 혹은 일부만 잘라서 캡쳐가 가능해요.




일단 사파리를 열고 공유 아이콘을 탭 한 다음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Screenshot 설정이 가능해요.



Input URL 넣는 곳에 인터넷 주소를 입력하면

캡쳐가 가능한데요.




저는 www.naver.com 를 입력하여 네이버로 들어갔어요.


그럼 아래 부분에 메뉴가 나오고 

복사, 공유, 저장 모두 다 할 수 있어요.




Awesome screenshot으로 사파리 화면은 무음으로 캡쳐 가능한데

다른 화면에서는 캡쳐가 안 되요.


그래서 저는 두 번째 방법을 알아봅니다.


2. 음악 어플 사용 방법


이건 좀 번거롭긴 한데요,

사파리 화면 말고 다른 앱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좋아요.




일단 캡쳐할 앱을 먼저 열어 줍니다.


그 다음 음악 어플을 열고 

음량을 0으로 한 다음

다시 캡쳐할 앱으로 돌아가서

캡쳐하면 소리가 안 나요.


음악앱 열고 소리 0



그리고 다시 캡쳐할 앱으로 돌아와 캡쳐~

역시 소리가 안 나는군요.

제가 요즘 좋아하는 프렌즈런이에요.

콘 모아서 프렌즈 사고 싶은데

왜 이리 콘이 안 모아지나요. ㅠ.ㅠ



다시 한 번 캡쳐하니까 소리가 나네요.




다시 무음 캡쳐하려면 또 음악 어플로 갔다가

캡쳐할 앱으로 돌아와야 되네요.

번거롭게시리...

그래도 무음으로 캡쳐할 수 있어서

보람있었네요. ㅎ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