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폰 배터리 잔량이 숫자로 표시되지 않고 그냥 녹색칸으로만 나올 때

정확하게 몇 퍼센트 남았는지 알 수가 없어 답답하잖아요.


숫자로 표시하게 해 두었어도 초기화하거나 그러면

다시 숫자표시 없이 배터리 모양만 나오더라구요.


배터리 잔량 숫자로 표시하는 거 어디서 하는지 빨리 안 찾아질 때가 있어

배터리 잔량 표시 숫자로 하는 방법 정리해 두었어요.





아이폰 배터리 잔량표시




먼저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에서 아래로 쭉 내리면

배터리가 나와요.


배터리로 들어가 주세요.




배터리로 들어가면 

배터리 잔량 표시 (%) 가 있어요.


스위치 모양을 ON으로 바꾸면

배터리 잔량이 숫자 퍼센트로 바뀌어요.






아이폰 사용하다가 배터리가 20% 이하로 떨어지면

저전력 모드로 바꿀 건지 물어보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저전력 모드에서는 전력을 일시적으로 줄여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기능이에요.

메일 가져오기,

백그라운드 App 새로 고침,

자동 다운로드 등이

꺼지구요.


저는 배경화면 중

움직이는 배경화면이 예뻐서 

움직이는 배경화면으로 설정해 두었는데

저전력 모드로 바꾸면

움직이는 배경화면도 비활성화 된다고 해요.


저전력 모드로 변경하면

배터리 아이콘이 초록색에서 노란색으로

바뀐 것을 알 수 있어요.





저는 배터리가 90%가 넘는데도

저전력 모드로 바꾸니 좀 웃기네요.


저전력 모드인 경우 배터리 잔량이 

항상 상태 막대로 표시된다고 나오네요.

숫자 퍼센트는 안 나오는 거죠.


배터리를 충전해도

완전 100% 충전되기 전에는

계속 저전력 모드로 되어 있어요.





저전력 모드를 끄려면

수동으로 설정에 들어가서

OFF 하면 되지요.


설정 >> 배터리 >> 저전력 모드 OFF


간단합니다. ^^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