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한국예탁결제원은 국내 유일의 유가증권 중앙예탁결제기관인데요. 기관투자자와 개인투자자가 보유한 주식과 채권 등 유가증권을 관리하는 공기업이에요. 1974년에 설립되어 현재까지 44년이 된 오래된 기관으로 업종은 유가증권 관리 및 보관업으로 분류가 되어 있네요.



한국예탁결제원은 매출액이 1795억이고, 자본금 525억원인 기업으로 사원수는 566명으로 나와  있어요. 한국예탁결제원은 금융공기업으로 연봉이 높고, 안정적이라 근무환경이 좋은 기업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한국예탁결제원 연봉


한국예탁결제원 연봉


한국예탁결제원 평균연봉은 2016년 자료에서는 7천만원 정도로 확인했었는데요.


한국예탁결제원 연봉


최근 뉴스에서 보니 공기업, 특히 금융 공기업의 연봉이 줄줄이 인상되어 지난 3년간 급여 인상률이 9.7%씩 인상되었다고 하는데요. 일반공기업과의 격차가 점점 심해지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올해 인상된 급여로 확인해 보니 한국예탁결제원 평균급여는 1억 961만원이고, 공공기관 전체 중에서 2위를 기록했다고 해요. 평균연봉이 1억이 넘는다니 과연 신의 직장이라고 말하는 것이 과언이 아닌 듯 하네요. 



한국예탁결제원 초봉

한국예탁결제원 대졸 초임은 4185만원으로 알려져 있어요.


한국예탁결제원 연봉


한국예탁결제원 본사는 부산에 있고, 서울사옥은 서울 여의도에 있어요. 그리고 일산센터와 광주지원, 대전지원, 대구지원, 전주고객지원센터가 운영 중에 있다고 해요.


한국예탁결제원 연봉


한국예탁결제원이 원하는 인재상은 끊임없는 도전으로 고객 가치를 실현하는 글로벌 프로를 원하고 있는데요. 국제금융시장을 선도하는 세계인, 최고를 지향하는 전문인, 창의적 사고로 혁신하는 도전인, 고객의 가치를 최고로 여기는 서비스인을 인재상으로 추구하고 있네요.


한국예탁결제원 연봉


한국예탁결제원 채용절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예탁결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필요하면 방문해 보시길 바래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